추운 날씨에 방한용품 지급…우아한청년들, 라이더 지원
배달의민족의 물류 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이사 김병우)이 혹한기를 대비해 배민커넥트 라이더를 대상으로 일체형 방한복, 발열조끼, 핸들커버 등 방한용품을 지원한다고 오늘(8일) 밝혔습니다. 우아한청년들이 진행하는 라이더 계절용품 지원은 3년째 이어지고 있는 사업입니다.
우아한청년들은 배민커넥트 라이더 약 3,500명에게 2억 원 상당의 혹한기 대비 안전용품을 무상으로 지급했습니다.
이번 계절성 물품지원은 지난해와 동일하게 라이더가 직접 필요한 물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물품 선정에도 라이더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실질적으로 배달 수행에 도움될 수 있는 물품들로 구성했습니다.
우아한청년들이 이번에 라이더에게 지원한 혹한기 안전용품은 ▲발열조끼·보조배터리 세트(몬스터) ▲일체형 방한복(티뷰크) ▲카본 토시(핸들커버, 블루샤크) 등입니다. 이미 해당 물품을 갖고 있는 라이더를 고려해 편의점상품권을 지급합니다.
우아한청년들이 3년째 이어오고 있는 라이더 계절성 물품지원 사업은 배달환경 개선의 실효성을 인정받아 고용노동부 ‘2023년 플랫폼종사자 일터개선 지원사업’에 지난 6월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이에 이번 사업은 고용노동부 주관 지원사업과 연계하게 되면서 라이더에게 더 다양한 지원을 펼칠 수 있게 됐다는 설명입니다.
우아한청년들은 매년 혹한기·혹서기 라이더들에게 안전용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혹서기에는 무더위 속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고급우비, 쿨시트, 핸들커버, 쿨토시, 넥밴드 선풍기 선스틱 등을 지원하고, 혹한기에는 추위를 대비해 방한복, 발열조끼, 방한화, 핸들커버 등을 라이더들에게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라이더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여기는 우아한청년들은 물품지원뿐 아니라 매달 15일 진행하는 ‘배민커넥트 안전의 날 캠페인’을 통해 안전한 배달환경 조성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습니다. 배민커넥트 안전의 날을 통해 우아한청년들은 시기별 운행가이드와 안전수칙, 건강정보 등을 라이더에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라이더에게 실질적으로 도움되는 안전정보를 전달하는 안전의 날 캠페인은 라이더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추운 날씨 속에서도 라이더들이 안전하기를 바라는 마음과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계절성 물품지원을 준비했다”며 “배민커넥트 라이더들이 언제나 안전하고 건강하게 운행하기를 바라며, 우아한청년들은 라이더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여기는 만큼 앞으로도 배달의민족 라이더들의 안전운행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펼칠 예정이다”고 말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많이 본 'TOP10'
- 1.예금 보호한도 1억원으로…23년 만에 오른다
- 2.민주 "상속세 최고세율 인하·가상자산 과세 유예…수용 못해"
- 3.비트코인으로 돈방석 앉은 '엘살바도르'…번돈만 '무려'
- 4.비트코인으로 대박난 '부탄'…"고맙다, 트럼프?"
- 5.새마을금고 떨고 있나?…정부, 인원 늘려 합동 검사
- 6.개미들 삼성전자 눈물의 물타기…주가는 35% '뚝'
- 7.10만 전자? 4만 전자 보인다…삼성전자, 4년5개월만에 최저
- 8.잘나가던 엔씨 소프트, 희망퇴직 신청자 500명 넘어
- 9.삼성은 왜 '52시간' 제외 절실한가
- 10.개미들 삼성전자 눈물의 물타기…주가는 35% '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