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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두 1900원에 득템' 입소문에 불티...편의점 상품지도 바꿨다

SBS Biz 전서인
입력2023.12.07 07:40
수정2023.12.07 09:56


CU의 초저가 PB인 득템 시리즈가 NB 상품들을 제치고 각 카테고리별 판매량 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오늘(7일) CU 측에 따르면 지난달 CU의 득템 시리즈 단품별 판매량을 살펴보면, 40여 종의 상품 중 약 25%에 달하는 10종이 해당 카테고리에서 각각 판매량 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판매량 1위 득템 상품은 ▲계란 ▲치즈 핫바 ▲닭가슴살(블랙페퍼 맛) ▲김치볶음밥 ▲콰트로 치즈 피자 ▲순살 치킨 ▲김부각 ▲각티슈 ▲롤티슈 ▲휴대용 티슈입니다.

생란 카테고리에서 1위를 달리고 있는 계란 득템은 2위 상품 대비 무려 2.4배나 높은 판매량 차이를 보이며 지난달 누적 판매량 100만 개를 넘어섰습니다.

닭가슴살 역시 기존 NB 상품 대비 절반 이하의 가격으로 고객의 꾸준한 선택을 받고 있습니다. 득템시리즈의 또다른 닭가슴살인 오리지널 맛은 해당 카테고리에서 판매량 2위를 기록해 블랙페퍼 맛과 나란히 1,2위를 차지했습니다. 지난달 이 두 상품의 누적 판매량은 150만 개를 돌파했습니다.

치즈 핫바 득템도 유사 상품의 중량 보다 2배가량 더 큰 180g의 대용량 상품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불황에 가성비 제품을 찾는 젊은층에게 호평을 받으며 치즈 핫바를 포함한 핫바 득템 3종의 누적 판매량은 현재 850만 개를 기록 중입니다. 

김치볶음밥 득템, 콰트로 치즈 피자 득템, 순살 치킨 득템도 올해 출시와 동시에 바로 카테고리 판매량 1위에 랭크됐습니다. 비식품에서도 티슈 3종이 NB 상품들을 제치고 모조리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지난 9월, 득템 시리즈의 누적 판매량은 2,000만 개를 돌파해 월평균 100만 개 이상 판매되고 있으며 올해(1~11월) 득템 시리즈의 전년 대비 매출 신장률은 168.8%로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득템 시리즈의 인기 비결은 가격 경쟁력입니다. 유사 상품 대비 최대 57% 더 저렴하기 때문에 계속되는 물가 인상에 보다 저렴한 상품을 찾는 소비자들의 수요가 초저가 PB 상품으로 몰리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흐름 속에 CU는 득템 시리즈의 라인업을 계속해서 늘려나가고 있다. 이달에는 1,900원짜리 찐만두 득템도 출시합니다.  

BGF리테일 김배근 HMR팀장은 “득템시리즈는 고물가 시대에 고객의 장바구니 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해 CU와 우수한 협력사의 유기적인 협업으로 만들어졌다”며 “앞으로도 CU는 물가 안정에 기여할 수 있는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함으로써 고객들의 알뜰 소비를 적극 도울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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