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기프티콘 사고 팔 수 있다고?…어디야? 어디?

SBS Biz 김성훈
입력2023.12.04 11:53
수정2023.12.04 14:08

카카오뱅크는 오늘(4일) '쿠폰 사고팔기' 제휴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쿠폰 사고팔기' 서비스는 모바일 쿠폰 중고거래 제휴사 '기프티스타'와 손잡고 선보이는 서비스입니다. 

카카오뱅크 앱 내에서 카카오뱅크 체크·미니(mini) 카드 결제를 통해 모바일 쿠폰을 거래할 수 있습니다.

쿠폰 카테고리는 음식, 도서, 외식, 패션, 휴대폰데이터, 뷰티, 주유 등으로 다양합니다.  

고객은 카카오뱅크 앱 내에서 필요한 모바일 쿠폰을 정가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할인 폭은 최소 3%에서 최대 93%로, 평균 할인율은 20%입니다. 

구매한 쿠폰은 '내 혜택'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사용하고 싶을 때 쉽게 꺼내쓸 수 있습니다. 

구매를 원하는 상품을 선택하면 정가 대비 할인 가격과 유효기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쓰지 않는 쿠폰은 판매해서 바로바로 용돈으로 사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근처에 교환처가 없거나, 이벤트로 받아 유효기간 연장이 불가한 쿠폰 등입니다. 

판매한 쿠폰에 대한 정산금은 판매 시 등록한 카카오뱅크 계좌 또는 미니(mini)로 2영업일 내 입금됩니다.

이번 서비스는 만 14세 이상 카카오뱅크 체크·미니(mini) 카드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는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 기간에 '쿠폰 사고팔기' 서비스에서 1회 이상 구매를 완료한 고객 중 당첨된 8만2천명을 대상으로 도합 5억원 상당의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벌입니다.

추첨을 통해 각각 5만명·2만명·1만명에게는 각각 스타벅스 커피쿠폰, 맥도날드 빅맥 세트, 배스킨라빈스 쿠폰 파인트 쿠폰을 제공합니다. 

2천 명의 고객에게는 BBQ 황금올리브치킨 쿠폰 혜택을 줍니다. 

이달 11일부터 31일까지 이벤트 기간 내 '쿠폰 사고팔기' 서비스를 통해 1회 이상 구매한 고객은 자동 응모됩니다. 

당첨자는 내년 1월 3일부터 개별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최근 생활비를 절감하기 위해 기프티콘을 중고거래하는 '기프테크(기프티콘+재테크)'를 사용하는 MZ 고객들이 많아지고 있다"며 "이러한 고객들이 카카오뱅크 앱 내에서 모바일 쿠폰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마련했다"고 말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김성훈다른기사
주담대 '관리모드' 카뱅, 내년 전세대출 힘준다
7월 은행 대출 연체율 0.47%…다시 상승 전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