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삼성전자, 'AI 폰' 상표 등록…갤럭시 S24 탑재 유력

SBS Biz 신채연
입력2023.11.27 18:57
수정2023.11.27 20:34

[갤럭시 S 시리즈 (연합뉴스 자료사진)]

삼성전자가 내년 인공지능(AI)을 탑재한 스마트폰 출시를 예고한 가운데, 해외에서 관련 상표권 등록이 이뤄졌습니다.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 24일 유럽연합 지식재산청(EUIPO)과 영국 지식재산청(IPO)에 'AI 스마트폰'과 'AI 폰'에 대한 상표 등록 절차를 마쳤습니다.

삼성전자는 내년 초 출시하는 갤럭시 S24 시리즈에 기기 안에서 정보를 자체적으로 수집하고 연산할 수 있는 '온디바이스 AI'를 담습니다.

온디바이스 AI는 수집한 정보를 클라우드로 전송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처리 속도가 빠르고, 중앙 서버를 통하지 않으므로 보안에서도 강점이 있습니다.

특히 일부 기능에서는 이달 초 선보인 자체 생성 인공지능 모델 '삼성 가우스'를 활용할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앞서 다니엘 아라우조 삼성전자 MX사업부 기획그룹장(상무)은 3분기 실적 발표 콘퍼런스콜에서 "고객들이 사용하는 핵심 기능에 인공지능을 적용하고, 사용자 패턴과 선호도를 기반으로 최적화해 더 의미 있고 혁신적인 경험을 내년부터 제공하겠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IT 전문매체 샘모바일 등 외신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내년 1월17일(현지시간) 갤럭시 언팩 행사를 열고 갤럭시 S24 시리즈를 공개할 예정입니다.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신채연다른기사
한국앤컴퍼니 3분기 영업익, 전년比 38.9% 증가…배터리사업 호조
전 한미연합사령관, 한화에어로 방문…"미군에 K9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