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CU "PB 단백질 음료, 기성 상품 제치고 1위"

SBS Biz 정아임
입력2023.11.20 08:54
수정2023.11.20 09:00

[CU '짱구 액션가면 프로틴 초코맛'(좌측)과 이달 22일 출시 예정인 신제품 '짱구 액션가면 프로틴 바나나맛'. (CU 제공=연합뉴스)]

편의점 CU는 오늘(20일) 자체 브랜드(PB) 단백질 음료 '짱구 액션가면 프로틴'(초코맛)이 기성 상품(NB)을 제치고 음료 판매 1위를 기록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CU가 지난 9월 편의점 업계 최초로 출시한 이 음료는 이달 전체 단백질 음료 평균 판매량보다 3배나 높은 독보적인 1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2위 제품보다도 판매량이 50%나 더 많습니다.

단백질 음료 시장은 그동안 대형 제조사들이 만든 NB상품이 상위 1∼5위를 휩쓸며 전체 매출의 약 70%를 차지할 정도로 공고했습니다.

이처럼 짱구 액션가면 프로틴이 인기를 끈 것은 NB제품보다 단백질 함량(30g)이 많으면서도 경쟁력 있는 가격을 갖췄기 때문으로 CU는 분석했습니다.

CU는 이러한 고객의 성원에 힘입어 오는 22일 짱구 액션가면 프로틴 2탄 바나나맛을 출시합니다. 다음 달까지 시리즈 2종에 대해 두 개를 사면 한 개를 더 주는 '2+1' 행사도 합니다.

CU 관계자는 "건강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는 추세에 맞춰 차별화 단백질 음료까지 선보이며 '건강 맛집'으로 거듭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반응을 적극 반영해 라인업을 지속해 확대하겠다"고 말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정아임다른기사
가계 소득 늘었다는데, 왜 체감이 안될까?
'세수펑크' 기저효과에…1월 국세수입, 작년比 '3조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