빼빼로도 사치?…'빼빼로데이' 특수 없었다
SBS Biz 윤선영
입력2023.11.13 11:28
수정2023.11.14 05:55
편의점업계가 연중 최대 대목이라는 빼빼로데이(11월 11일) 기간 기대했던 성과를 올리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3일 업계에 따르면 CU는 빼빼로데이 마케팅 기간인 이달 1∼11일 관련 상품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8.2% 줄었습니다. 세븐일레븐은 5%, GS25도 2.6% 빠졌습니다. 이마트24는 2% 증가했지만 통상 10% 안팎의 증가율을 보이던 과거와 비교하면 부진했습니다.
판매된 빼빼로데이 제품 가격대도 중저가가 대세를 이뤘습니다. CU가 분석한 가격대별 매출 구성비를 보면 5천원 미만이 52.6%로 절반 이상을 차지했고 1만∼2만원 미만 27.7%, 5천∼1만원 미만 14.3%, 2만원 이상 5.4%였습니다.
업계는 물가 부담에 빼빼로데이 당일이 토요일이었던데다 갑작스런 한파가 매출에 악영향을 준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많이 본 'TOP10'
- 1.쏘렌토 출고 기다리던 차주들 신났다…"55만원 벌었네"
- 2.신한카드 19만명 탈탈…범인 알고보니 '충격'
- 3."1인당 50만원씩 준다"…소득 상관 없이 뿌린다는 곳 어디
- 4.SKT '1인당 10만원' 보상 권고…나도 받을 수 있나
- 5.안 팔기를 잘했네…미쳐버린 금값, 연일 최고치
- 6.[단독] 쿠팡, 美 대관인력 확충…韓 패스, 美정부만 공들인다
- 7."이래서 나만 못 받았나"…카드 이렇게 긁어야 세금 덜 낸다?
- 8.SKT 1인당 10만원 보상…나도 받을 수 있나?
- 9.어떻게 이런 일이...로또 1등 한곳서 2장, 2등도 5장도 1곳서
- 10.'파죽지세' 금·은, 또 최고치…내년에도 더 오른다? [글로벌 뉴스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