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 신제품 '크러시' 출시…맥주 판도 바꿀까
SBS Biz 정보윤
입력2023.11.09 08:46
수정2023.11.09 09:11

[사진=롯데칠성음료 제공]
롯데칠성음료가 젊은층을 겨냥한 신제품 맥주 '크러시'를 이달 선보인다고 오늘(9일) 밝혔습니다.
제품명 '크러시'(KRUSH)는 '반하다', '부수다'라는 뜻의 영어단어 'Crush'에 롯데칠성음료의 맥주 브랜드 '클라우드'의 헤리티지를 담은 알파벳 'K'를 더한 단어로 '낡은 관습을 부수고, 새로움으로 매혹한다'는 뜻이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롯데칠성음료는 신제품 '크러시'는 몰트 100%의 올 몰트 맥주로 홉의 투입 시점을 늦춘 홉 버스팅 기법을 통해 맥주의 시원함과 청량함을 더욱 살렸다고 강조했습니다.
또한 병 어깨가 없이 사선 형태인 병을 도입했으며 패키지 겉면에 빙산을 모티브로 한 디자인을 적용하고 투명 병을 사용해 시각적 청량감을 극대화했다고 덧붙였습니다.
'크러시'는 페일라거 타입의 라거 맥주로 알코올 도수는 4.5도입니다.
페일라거는 홉의 쓴맛과 향, 맥아의 단맛을 줄인 맥주로 국내외 맥주의 대부분이 페일라거 계열입니다.
이 제품은 500㎖ 병 제품과 20L 용량의 생맥주 케그 등 2가지 형태로 오는 21일께부터 술집과 음식점 등에 먼저 선보입니다.
가정용 맥주는 내년 상반기에 나올 예정입니다.
롯데칠성음료는 '클라우드'의 부진을 '크러시'로 씻을 계획입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소주는 '진로이즈백'이나 '새로' 같이 젊은층이 선호하는 제품이 있는데 맥주는 그렇지 않다. 젊은 세대가 마실 수 있는 새로운 맥주를 개발했다"고 말했습니다.
롯데칠성음료는 새롭게 선보이는 '크러시'를 알리기 위해 젋은층을 공략하는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벌일 계획입니다.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많이 본 'TOP10'
- 1."7·8월에는 진에어 타지 말라"…기장이 올린 글에 진에어 발칵
- 2.[단독] 새마을금고서 개인정보 유출…고객은 몰라
- 3."540만원 부으면 1080만원에 이자까지 준다고"…이 통장 뭐길래?
- 4.'와우회원도 돈 내세요'…쿠팡플레이, 클럽월드컵 유료 중계
- 5.월급처럼 통장에 매달 배당금 꽂히는 날 곧 온다?
- 6.[단독] 전국민 25만원 차등지급?…민주당, 지역화폐 기류변화 감지
- 7."中 텐센트, 20조원에 넥슨 인수 검토"
- 8.매달 20만원 지원…서울시 청년월세 대상자는 누구?
- 9.[이 시각 시황] 퀀텀에너지연구소, 'LK-99' 초전도체 물질 특허 등록 결정
- 10."갤럭시S22 성능 저하, 배상하라"…누가 이겼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