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애국 소비에 中서 죽쑤는 아이폰15?…팀 쿡 또 중국행

SBS Biz 엄하은
입력2023.10.18 13:54
수정2023.10.18 16:33


애플의 CEO 팀 쿡이 중국을 깜짝 방문했습니다. 중국 시장에서 애플의 아이폰이 화웨이에 밀렸다는 보고서가 나온 지 하루 만입니다.

현지시간 17일 CNBC에 따르면 팀 쿡은 이 날 중국 남서부 청두의 애플 스토어를 방문했습니다. 

팀 쿡은 이 날 중국 게이머들이 텐센트 자회사인 티미스튜디오가 개발한 게임 아너오브킹스를 애플 스토어에서 플레이하는 것을 응원하는 자신의 비디오를 게시하기도 했습니다.

쿡은 중국의 소셜미디어 서비스인 웨이보에 게시한 글에서 “액션으로 가득 찬 아너오브킹스는 이곳 청두에서 시작되었으며 현재 앱스토어에서 세계적 현상이 되었다”고 말했습니다.

아너오브킹스는 중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모바일 게임 중 하나이며 중국 애플 앱스토어의 수익창출원이 되고 있습니다.

팀 쿡의 중국 방문은 화웨이가 모바일 시장에서 애플을 제치고 중국내 1위 스마트폰 제조업체가 됐다는 보고서를 발표한 지 하루만입니다.

카운터포인트리서치에 따르면, 아이폰 15 시리즈의 중국 판매 첫 17일간 판매량이 지난 해 아이폰 14에 비해 4.5% 감소했습니다.

이는 중국의 화웨이가 미국의 제재에도 불구하고 지난 달 고급반도체와 5G 연결 기능을 탑재한 스마트폰을 대대적으로 출시한 이후 나온 것입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엄하은다른기사
[부고] 김영운(예금보험공사 금융안정실 팀장)씨·김영우((주)다원시스 이사)씨 부친상
'파월 쇼크' 여진 코스피·코스닥 이틀째 하락…환율 1450원 턱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