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MS의 링크드인, 올해 두 번째 정리해고 단행 [글로벌 비즈]

SBS Biz 김정연
입력2023.10.17 05:45
수정2023.10.17 06:26

마이크로소프트가 지난 2016년 인수한 비즈니스 소셜 플랫폼 링크드인이 올해 두 번째 인력 감축을 단행합니다.

현지시간 16일 로이터 통신은 링크드인이 지난주 월요일 회사 블로그를 통해 기술과 재무 부문 등에서 전체 직원 수의 3%에 해당하는 668명을 추가로 정리해고하는 방안을 계획하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링크드인 측은 해고 이유에 대해 미래 전략에 더 투자하기 위함이라고 설명했는데요.

최근 불거지고 있는 세계 경기 침체 우려와 무관하지 않아 보입니다.

링크드인은 이미 지난 5월에도 700여 명의 직원을 해고하고 중국 시장 철수를 결정했습니다.

지난 2021년 게임 산업 진출을 선언했던 글로벌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 넷플릭스가 모바일 게임에 이어 이번에는 새로운 비디오 게임 출시를 준비합니다.

월스트리트저널에 따르면 넷플릭스는 '오징어 게임', '웬즈 데이', '블랙 미러' 등 인기 콘텐츠를 바탕으로 한 비디오 게임을 개발 중입니다.

OTT 시장이 점점 둔화되고 있는 가운데 신규 가입자를 영입하고 젊은 세대의 이용률을 늘리기 위한 도전인 것으로 분석됩니다.

넷플릭스는 이번 주 3분기 실적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미국 전자상거래 기업 아마존이 최근 위성 인터넷 서비스를 위해 지구 저궤도에 시험 인공위성을 쏘아올렸죠.

블룸버그 등 외신에 따르면 현지시간 16일 아마존은 성명서를 통해 인공위성이 현재까지 잘 작동하고 있으며 지상의 아마존 터미널과 통신을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추가로 개선해야 할 사안에 대해 많이 배워가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아마존은 내년 하반기부터 상용화된 위성 인터넷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시작할 예정입니다.

포드가 전미자동차노조 UAW에 한 달 넘게 이어지고 있는 파업을 중단해달라며 직접 요청에 나섰습니다.

월스트리트저널 등 외신에 따르면 빌 포드 집행위원장은 현지시간 16일 한 연설을 통해 "파업이 계속되면 지역 사회와 미국 경제 전반에 타격을 줄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이에 숀 페인 UAW 회장은 "창업주 헨리 포드의 증손자, 회사의 최고 경영자와 접촉하면 파업을 끝낼 수 있을 것"이라고 답했습니다.

앞서 지난 11일 UAW는 포드 최대 공장인 미 켄터키주 루이빌 소재 트럭 공장에서 8,700명의 노동자가 추가 파업에 돌입하고, 이에 포드 측이 "매우 무책임하다"는 입장을 밝히면서 양측은 갈등을 빚었습니다.

지금까지 글로벌 비즈였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김정연다른기사
현정은 회장, 현대엘리베이터 등기이사직 사퇴
더 이상 터질 새우등도 없다…산업계 최우선 과제는 ‘탈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