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BBQ, 맛·식감 업그레이드해 양념치킨 리뉴얼

SBS Biz 전서인
입력2023.10.16 13:45
수정2023.10.16 13:46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기존 양념치킨에 천연재료로 최상의 건강한 단맛을 더해 오리지날 양념치킨의 맛을 구현한 양념치킨을 선보인다고 오늘(16일) 밝혔습니다. 



과일과 야채 베이스로 만들어진 오리지날 양념치킨 맛을 내기 위해 사과 퓨레, 당근, 양파, 마늘 등 건강한 재료로 자연스럽고 은은한 단맛을 더한 것이 특징입니다. 여기에 올스파이스 등 천연 향신료를 더해 감칠맛과 풍미를 채우고, 양념의 맛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튀김 베이스를 개선해 맛과 식감을 개선했습니다.

BBQ 오리지널 양념치킨은 황금올리브 치킨에 이어 전체 치킨 메뉴 판매 비중이 두 번째로 높은 제품으로, 국내뿐 아니라 해외 매장에서도 인기 메뉴로 손꼽힙니다. 양념치킨에 대한 인기와 관심이 높아지면서 더 건강하고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완벽한 맛을 제공하기 위해 양념치킨 업그레이드에 나섰다는 설명입니다.

BBQ의 레시피를 만드는 R&D 센터인 '세계식문화과학기술원'은 옛날 양념치킨 특유의 새콤달콤한 맛을 구현하기 위해 양념 배합비를 변경하고 천연재료 함유율을 높여 건강하면서도 최적의 단맛을 추가하기 위한 연구개발을 진행해 이번 제품을 선보이게 됐습니다.

BBQ 관계자는 "BBQ가 가진 28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건강하게 단맛의 양념치킨을 만들기 위해 업그레이드했다"며 "새로워진 양념치킨으로 다시 한번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아 국내 양념치킨 시장 점유율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전서인다른기사
이번 달부터 지역가입자 건보료 2만5천 원 줄어
롯데관광개발, 1월 카지노 순매출 238억…"최대 경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