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AI 맞춤형 학습 서비스 위한 3자 MOU 체결
SBS Biz 배진솔
입력2023.10.16 10:11
수정2023.10.16 10:16
[엔씨소프트가 웅진씽크빅, 튜터러스랩스오 함께 디지털 교과서의 AI 맞춤형 학습서비스 제공 개발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왼쪽부터) 박전규 튜터러스랩스 대표, 정진환 웅진씽크빅 소장, 이연수 엔씨소프트 NLP센터장. (사진=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가 웅진씽크빅, 튜터러스랩스와 함께 ‘디지털 교과서의 AI 맞춤형 학습 서비스 제공’ 개발을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을 담은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오늘(16일) 밝혔습니다.
엔씨 R&D 센터에서 10일 진행된 이번 3자 협약은 바르코 언어모델(VARCO LLM) 기반 교육 전용 언어모델 구축과 엔씨 음성 변환(NC TTS)를 활용한 학습자 맞춤형 음성합성 기술, 튜터링 챗봇 기술 등의 개발을 주요 목표로 합니다.
교육기술 전문 기업 웅진씽크빅은 협약을 통해 다양한 학습 관련 기술을 제공합니다. AI 교육 서비스 기업 튜터러스랩스는 풀이과정을 평가하고 수강자에게 해설을 제공하는 튜터링 챗봇 기술 개발을 담당합니다.
엔씨는 도메인 언어모델 분야에서 축적된 역량을 바탕으로 양사와 함께 AI 맞춤형 학습 서비스 제공에 나섭니다. 해당 서비스를 통해 학생들에게 개별적인 맞춤형 학습 경험을 제공하고, 성장을 도울 수 있는 새로운 교육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엔씨 이연수 NLP 센터장은 "이번 협업은 AI 기술이 디지털 교육 분야에 활용되는 대표 사례가 될 것”이라며 “학생 개개인에 맞춰진 학습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보다 나은 교육 환경이 조성되길 희망한다”고 밝혔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많이 본 'TOP10'
- 1.동네 금고 사라진다…새마을금고 줄폐점, 왜?
- 2.은행권, 18일부터 '벼랑끝' 소상공인 이자 깎아준다
- 3."한국에 쌀 사러 왔습니다"…'日 쌀값 얼마나 비싸길래'
- 4.[단독] '가격 인상' 지코바, 브라질산 닭고기 국내산으로 '적발'
- 5.1주택자 세금 부담 덜었다…올해도 세부담 완화
- 6.[머니줌인] 통화 요구에도 시진핑 무반응…속 터지는 트럼프?
- 7.로또 1등 '1인당 28억'…자동 선택 명당 6곳은?
- 8.금값, 3200달러도 넘었다…유가·비트코인 '추락'
- 9."중국군 서열 3위 허웨이둥 부패 혐의로 숙청"
- 10.[단독] 연 2.4%로 집 산다…청년주택드림대출 18일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