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주금공, ESG 경영 中企에 대출 우대금리·보증료 지원

SBS Biz 김성훈
입력2023.09.25 15:02
수정2023.09.25 15:02

[주택금융공사는 25일 부산 남구에 위치한 본사 대회의실에서 기술보증기금, 우리은행과 'ESG경영 중소기업에 금융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규진 한국주택금융공사 이사(가운데), 조세형 우리은행 기관그룹장(왼쪽), 박주선 기술보증기금 이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자료=주택금융공사)]

한국주택금융공사가 동반성장 생태계 구축과  ESG 경영 활성화를 위해 ESG 경영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금융지원에 나섭니다. 

주택금융공사는 오늘(25일) 기술보증기금·우리은행과 ‘ESG 금융 활성화를 통한 중소기업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협약에 따라 주금공은 우리은행에 예치한 여유자금 운용수익의 일부를 지역 ESG 중소기업 대출에 대한 우대금리 또는 보증료 지원에 활용하고, 기술보증기금은 지역 내 ESG 중소기업 추천과 ESG 보증서를 발급하는 역할을 합니다. 

또 우리은행은 기술보증기금이 추천한 ESG 중소기업에 대해 대출 실행과 재원관리 역할을 수행할 예정입니다. 

주금공 관계자는 "이 협약을 통해 공사와 지역 중소기업 간 동반성장 생태계 구축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ESG 경영 강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주금공은 ESG 관련 정부정책의 적극적인 이행을 위해 CEO를 ESG 경영 최고책임자로 지정하고 'ESG 경영 중장기 로드맵'을 수립해 전사적 차원에서 ESG 경영실천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김성훈다른기사
"악질 빚 독촉 '불법사금융 지킴이'로 도움 받으세요"
내년부터 '손실 발생' 새마을금고 배당 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