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국세청, 100대 생활업종 통계 시각화 콘텐츠 제공

SBS Biz 정윤형
입력2023.09.25 09:46
수정2023.09.25 13:58

[업종으로 보는 생활업종 결과 화면 (국세청 자료 제공=연합뉴스)]

국세청이 국세데이터 분석을 통해 예비창업자 등에 유용한 신규 콘텐츠를 국세통계포털(TASIS)에 새롭게 제공한다고 오늘(25일) 밝혔습니다. 

지난 5월, 최근 5년간의 100대 생활업종 데이터 분석 통계를 공개한 바 있었는데 이번에는 100대 생활업종 통계를 지도·그래프 등으로 시각화해 업종별·지역별 매출 수준을 알 수 있는 ‘통계로 보는 생활업종’ 콘텐츠를 서비스합니다.

‘통계로 보는 생활업종’은 업종 또는 지역을 선택하고 연 매출액을 입력하면 업종별·지역별 매출 수준과 유형별 통계(사업자 수, 평균 사업 존속연수, 성별·연령별 비율)를 쉽고 편리하게 볼 수 있는 통계 콘텐츠입니다.

‘통계로 보는 생활업종’ 중 업종으로 보는 생활업종은 이용자가 보고 싶은 업종의 매출 수준과 유형별 통계를 지역별로 비교·분석해 볼 수 있는 통계 콘텐츠입니다.

이용자가 100대 생활업종을 선택하고 연 매출액을 입력하면, 지도를 통해 선택한 업종의 지역별(전국→시·도→시·군·구) 매출 수준과 유형별 통계를 알 수 있습니다.

‘통계로 보는 생활업종’ 중 지역으로 보는 생활업종은 이용자가 보고 싶은 지역의 매출 수준과 유형별 통계를 업종별로 비교·분석해 볼 수 있는 통계 콘텐츠입니다.

이용자가 지역(시·군·구 단위)을 선택하고 연 매출액을 입력하면, 업종 메뉴를 통해 선택한 지역의 업종별 매출 수준과 유형별 통계를 알 수 있습니다.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정윤형다른기사
다들 좋아졌는데…없는 사람은 더 힘들어 졌다
국민 경제이해력 평균점수 58.7점…금융분야서 취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