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해외여행 때 꼭 필요한 '이것'…내게 맞는 가성비 상품은?

SBS Biz 윤진섭
입력2023.09.21 07:37
수정2023.09.21 08:37


최장 6일의 황금연휴가 조성되면서, 국내외 여행을 가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가성비 높은 여행자 보험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여행자보험의 기본적 보장(상해의료비 1,000만 원, 휴대품 손해 20만 원 등)만 고려한다면 중요한 요소는 보험료입니다. 보험료 비교는 생명·손해보험협회가 운영하는 보험상품 비교 사이트인 ‘보험다모아’에서 가능합니다.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은 소비자가 직접 설계하는 상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 보험은 필수로 가입해야 하는 보장 항목들이 정해져 있는 기존 보험사들의 상품과 달리 사용자가 여행지의 특성이나 본인의 상황에 맞게 보장을 마음대로 설계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여러 명이 함께 가입하면 보험료를 인하하는 ‘모이면 할인’, ‘안전 귀국 환급금’ 등을 추가했습니다. 2명은 5%, 3명 이상은 10%까지 할인됩니다.

또 무사히 귀국하면 보험료의 10%를 돌려줍니다. 7월 10일 출시 후 한 달 동안 5만 명 이상이 가입했습니다.

AXA손해보험은 마이리얼트립 등의 여행 플랫폼과 협업해 ‘AXA다이렉트해외여행보험’을 해당 플랫폼에서 가입할 수 있도록 했는데 ‘항공기 및 수화물 지연 보장 특약’도 마련했습니다. .

하나손해보험은 업계 최초로 해외폭력상해피해 변호사 선임비용을 보장하는 ‘하나해외여행보험’을 판매 중입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윤진섭다른기사
이대호 "현진이는 내가 키웠다(?)"…애정 과시
[집중진단] 올해도 시한 넘긴 최저임금 결정…'업종별 차등' 이견 못 좁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