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용진-조디포스터 찰칵…7년 은둔 깬 동생 정유경
SBS Biz 윤진섭
입력2023.09.08 07:39
수정2023.09.08 15:08
[정유경 신세계 백화점부문 총괄사장. (사진=신세계)]
공식 석상에 좀처럼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던 정유경 신세계 백화점부문 총괄사장이 지난 6일 개막한 국내 미술계 최대 행사인 아트페어 '프리즈 서울 2023'에서 직접 손님을 맞이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그가 현장에 등장한 것은 2016년 신세계 대구점 개점 행사 이후 7년 만입니다.
7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정 총괄사장은 전날 오후 서울 강남구 청담동의 패션 편집숍인 '분더샵청담'에서 개최한 '신세계×프리즈 VIP 파티'를 찾았습니다.
이는 신세계백화점의 VIP를 초청한 파티로, 국내 주요 패션 브랜드 대표 관계자와 기업인, 방송인을 포함해 500여 명이 초대됐습니다.
행사장에는 손영식 신세계 대표를 비롯해 신세계 강남점, 신세계인터내셔날, 신세계 명품 브랜드 담당 임원도 총출동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정 총괄사장의 오빠인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도 참석했습니다. 정 부회장은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할리우드 배우 조디 포스터와 현장에서 찍은 사진을 올리기도 했습니다.
[할리우드 배우 조디 포스터와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 (사진=정용진 인스타그램 갈무리]
이번 프리즈 서울 행사 기간에 신세계는 유통 업계 최초로 공식 파트너사로 참여했습니다.
분더샵청담 지하 1층에는 현재 신세계갤러리가 마련돼 있어 프리즈 서울 행사의 전시장으로 쓰이고 있습니다. 신세계 관계자는 "전 세계 미술 애호가들이 서울을 찾는 프리즈 서울 기간에 맞춰 분더샵청담에 신세계갤러리를 새로 오픈했다"며 "이곳에서 신세계만의 품격 있는 아트 리테일을 지속해서 선보일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많이 본 'TOP10'
- 1.내 돈 100만원 남의 통장에, 어떡해…착오송금 때 '이것' 하세요
- 2."20년 집 안 사고 버텼다"…이 가족이 청약한 아파트는?
- 3.'초접전' 백악관 주인은?…이르면 내일 오후 윤곽
- 4."해리스 56%, 트럼프 43%"…예상 승률 벌어졌다
- 5.'이러다 야구단 팔라?'…12년만에 분기적자 '이 기업'
- 6.해리스 56% vs. 트럼프 43%…승률 격차 벌어져
- 7.아반떼, 4억 람보르기니 '꽝'…얼마나 물어줘야 할까?
- 8.[단독] 신한은행, 내일부터 비대면 가계대출 전면 중단
- 9.공항에 뜬 은빛 괴물 사이버트럭, 승차감보다 하차감?
- 10.다음 달 경기도 5억 아파트 살 때 3.5억→3억으로…디딤돌 대출 한도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