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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 조사기관 "틱톡 이용시간 인스타그램 제쳐…2025년엔 美 최대 소셜플랫폼"

SBS Biz 임종윤
입력2023.08.29 05:29
수정2023.08.29 07:04

짧은 동영상(쇼츠)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중국 동영상 플랫폼 틱톡이 미국에서 확대되는 제재 움직임에도 불구하고 2025년에는 미국 내 이용시간이 페이스북을 넘을 것이라는 관측이 나왔습니다.

현지시간 28일 현지 매체 등에 따르면 미국 시장조사기관 인사이더 인텔리전스(Insider Intelligence)는 최근 보고서에서 틱톡이 2025년 미국에서 최대 소셜네트워크 플랫폼이 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보고서는 2025년 미국 18세 이상 성인이 하루동안 틱톡을 이용하는 시간은 총 51억9천만 분으로, 페이스북의 50억2천300만분을 뛰어넘을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미국에서 틱톡 이용 시간은 2019년 6억8천400만분으로, 페이스북(53억1천400분)의 8분의 1 수준이었고 당시 인스타그램(24억9천400만분)에도 크게 미치지 못했지만 이후 이용 시간이 급속도로 증가하면서 2022년 39억9천700만분을 기록하며 인스타그램(35억4천500만분)을 뛰어넘었고 올해에는 44억2천800만분으로 페이스북(52억900만분)과 격차를 좁힌 뒤 2025년에는 페이스북을 앞지를 것으로 보고서는 분석했습니다.

틱톡은 미국에서 월간 성인 사용자 수에서도 약 8천230만 명을 기록하며, 인스타그램의 1억1천840만 명을 뒤쫓고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들이 인스타그램보다 틱톡을 더 많이 이용하지만, 광고 수익에서는 여전히 인스타그램이 우위에 있다고 보고서는 설명했습니다. 

올해 미국에서 성인 이용자의 시간당 예상 광고 수익은 인스타그램이 틱톡보다 6배 더 높을 것으로 보고서는 예측했는 데 이는 인스타그램이 틱톡보다 이용자가 많고 페이스북, 왓츠앱 등 메타 제품군과 연계돼 있어 광고주들이 여전히 더 선호하기 때문이라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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