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개인회생 정보 한번에 확인"…웰컴저축은행, 맞춤형 서비스로 재기 지원

SBS Biz 이한승
입력2023.08.16 11:11
수정2023.08.16 11:12

[웰컴저축은행이 개인회생 절차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진=웰컴저축은행)]

웰컴저축은행은 최근 급증하고 있는 개인회생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개인회생 절차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맞춤형 개인회생 관리 서비스 제공에 나섰다고 오늘(16일) 밝혔습니다.



법원통계월보에 따르면 개인회생 신청 건수는 지난 6월까지 6만191건이 접수됐으며, 이는 전년 대비 44% 증가한 수준입니다.

개인회생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채무자가 정상적인 경제생활을 회복할 수 있는 기회이나, 이행기간이 평균 3년이나 걸리고 일반인에게는 어렵고 복잡한 절차가 많아 완수하지 못하고 중도 포기하는 경우도 약 30%정도에 달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웰컴저축은행의 맞춤형 개인회생 관리 서비스는 웰컴디지털뱅크의 웰컴마이데이터 ‘신용관리’ 메뉴에서 제공하는 개인맞춤형 서비스로, 불가피한 사정으로 개인회생을 신청한 이용자들이 해당 절차를 무사히 완료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는 설명입니다.

개인회생 신청자가 웰컴마이데이터 가입 후 ‘신용관리’ 메뉴에서 사건번호를 입력하면 ▲변제회차 ▲상환일 ▲변제미납여부 ▲잔여 변제회차 ▲미납회차 등 개인회생 진행에 참고할 수 있는 각종 정보를 한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개인회생 진행 시, 서류누락이나 단순 실수로 인해 회생 절차가 폐지되지 않고, 성공적으로 마무리 할 수 있도록 돕는 데 목적이 있다는 게 웰컴저축은행 측 설명입니다.

웰컴마이데이터는 개인회생 신청 시 반드시 필요한 통합부채증명서를 한번에 무료로 발급할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부채증명서는 개인회생 신청 시 필요한 필수서류로, 각 금융사별로 발급받을 수 있는데, 웰컴마이데이터를 이용하면 한번에 발급받을 수 있으며, 각 금융사별로 2만~5만원의 발급대행수수료가 무료라는 점도 장점입니다.

특히, 중소 대부사 대출을 보유하고 있거나, 내 대출이 자산관리업체로 매각되었을 경우 내 채권이 어디에 있는지 몰라서 회생채권 목록에서 누락되면 회생절차에 큰 차질을 겪을 수 있지만, 웰컴마이데이터에서는 대부사와 자산관리업체가 인수한 내 채권까지 모두 찾을 수 있습니다.

이치영 웰컴저축은행 데이터사업팀 부부장은 "개인회생 및 파산 절차 중에 있는 고객들이 부족한 정보와 복잡한 법적 절차로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는 것을 착안해 웰컴마이데이터 개인회생 관리 서비스를 개발, 제공하게 됐다"며 "기존의 빅테크 및 금융플랫폼에서는 제공하지 않았던 부분까지 고객을 위한 서비스로 제공함으로써 개인회생을 신청한 고객들이 건강한 신용생활을 재개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이한승다른기사
"미국산 수입 소고기 왜 이리 비싸"…환율에 먹거리 '들썩'
'테라 사태' 권도형 미 법원서 징역 15년 형 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