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증권, 로보 어드바이저 '콴택'과 맞손…AI 투자 플랫폼 구축
SBS Biz 김동필
입력2023.08.11 16:45
수정2023.08.11 16:46
하나증권이 로보어드바이저(Robo-Advisor) 기업 콴텍과 인공지능(AI) 자동 투자 서비스인 'PB 플랫폼' 구축에 나섰다고 오늘(11일) 밝혔습니다.
PB 플랫폼은 'PB 손님 관리 서비스'와 고객의 투자성향에 맞춘 '개인화 알고리즘 투자 전략'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자산관리 서비스입니다. AI를 활용해 종목을 진단하고, 고객 투자 성향에 따라 투자 전략을 추천합니다.
투자 상담 정보도 제공해 시간·장소에 구애되지 않고 전문적인 투자 전략을 구사할 수 있다는 게 하나증권의 설명입니다.
하나증권이 손잡은 콴텍은 국내 로보어드바이저 기업 가운데 가장 많은 주식과 상장지수펀드(ETF) 알고리즘을 등록해 운영 중인 업체입니다.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전략을 보유해 전 유형의 고객에게 적합한 투자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송인범 하나증권 WM관리본부장은 "모든 고객들에게 최상의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PB 플랫폼을 도입했다"라면서 "이번 콴텍과의 협력을 바탕으로 퇴직연금 등 다양한 분야로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를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많이 본 'TOP10'
- 1.연봉 7000만원 직장인, 월급 30만원 더 오른다
- 2.[단독] 신한銀, 500명 희망퇴직 신청…서른아홉 행원, 어디로?
- 3.내년부터 '이자·배당·연금 소득'도 건보료 정산 가능해진다
- 4.트럼프 한마디에 美 셧다운 위기…민주 "어이 없다"
- 5.워런 버핏, 현금만 470조 쌓아뒀다…버핏 지수 '대공황' 당시 수준
- 6.보험금 왜 안줘!…백내장·도수 실손 민원 껑충
- 7.곳곳에서 콜록…감기약만 먹었다가는 큰일?
- 8.내년 3월부터 한강공원에서 비둘기 먹이주면 최대 100만원
- 9."빚 깎아줘요"…두 달간 5천명 조정받았다
- 10.[내일 날씨] '작은 설' 동짓날 눈 '펑펑'…아침 영하 4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