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AI기반 앱 실험 돌입…"개인 맞춤형 콘텐츠 제공"
SBS Biz 신채연
입력2023.08.09 11:08
수정2023.08.09 11:08
네이버가 개인화 추천 기술을 확대 적용한 새로운 네이버앱을 선보이기에 앞서 AB 테스트를 오는 16일부터 시작한다고 오늘(9일) 밝혔습니다.
AB테스트는 두 가지 이상의 시안 중 최적안을 선정하기 위해 시험하는 방법입니다. AB 테스트는 일부 사용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네이버는 편의성과 안정성을 점검한 뒤 최종적인 개편안을 확정할 계획입니다.
네이버는 사용자들이 원하는 서비스로 바로 이동할 수 있도록 콘텐츠 유형에 따라 홈, 콘텐츠, 쇼핑, 클립 등 4개의 탭으로 재구성했습니다.
테스트 기간 탭의 순서는 사용자마다 다르게 보일 수 있습니다. 홈탭에는 오늘의 날씨와 증시 정보, 자주 쓰는 서비스 바로가기 등이 배치됩니다.
사용자는 쇼핑탭에서는 맞춤형 쇼핑 추천과 함께 상품 탐색부터 주문 관리까지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가 이번 테스트를 통해 선보이는 서비스는 사용자 취향에 맞는, 짧은 영상을 추천해 주는 '클립'과 홈탭 하단에 위치한 '홈피드'입니다.
사용자는 클립에서 패션, 뷰티, 여행, 스포츠, 음식부터 좋아하는 아티스트의 라이브 무대까지 네이버 AI 추천 시스템을 통해 취향에 맞는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홈피드는 추천 구독판에서 진행했던 AI 기반 개인화 콘텐츠 추천 서비스를 고도화한 서비스입니다. 기존 추천 구독판 대비 접근성이 강화돼 보다 많은 사용자가 개인 맞춤형 콘텐츠를 경험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네이버는 설명했습니다.
네이버 관계자는 "네이버앱에서 더욱 다양한, 개인화된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정식 출시 이전까지 사용자의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고려해 사용성을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많이 본 'TOP10'
- 1.월급 309만원 직장인, 국민연금 7700원 더 내고 9만원 더 받는다
- 2.취직은 했는데 연봉은 쥐꼬리?…첫 월급 얼마길래?
- 3.놀러 갔더니 여행 경비 절반 돌려준다고…어디야?
- 4.직원 한 명당 21억원 파격 보상…부럽다 '이 회사'
- 5."서울 떠날랍니다"…미친 집값에 떠밀려 탈서울 '무려'
- 6.현대차 14만원에 판 러시아 공장, 사? 말아?
- 7.보수 경제통 이혜훈 전격 발탁…국민의힘 3시간만에 제명
- 8.[단독] '정부와 엇박자' 은행들 중도상환수수료 다시 올린다
- 9.1인당 5만원? 실상은 1만원…쿠팡 보상안 욕먹는 이유
- 10.이혜훈 감싼 李대통령…"빨간색도 여전히 대한민국 국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