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AI기반 앱 실험 돌입…"개인 맞춤형 콘텐츠 제공"
SBS Biz 신채연
입력2023.08.09 11:08
수정2023.08.09 11:08
네이버가 개인화 추천 기술을 확대 적용한 새로운 네이버앱을 선보이기에 앞서 AB 테스트를 오는 16일부터 시작한다고 오늘(9일) 밝혔습니다.
AB테스트는 두 가지 이상의 시안 중 최적안을 선정하기 위해 시험하는 방법입니다. AB 테스트는 일부 사용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네이버는 편의성과 안정성을 점검한 뒤 최종적인 개편안을 확정할 계획입니다.
네이버는 사용자들이 원하는 서비스로 바로 이동할 수 있도록 콘텐츠 유형에 따라 홈, 콘텐츠, 쇼핑, 클립 등 4개의 탭으로 재구성했습니다.
테스트 기간 탭의 순서는 사용자마다 다르게 보일 수 있습니다. 홈탭에는 오늘의 날씨와 증시 정보, 자주 쓰는 서비스 바로가기 등이 배치됩니다.
사용자는 쇼핑탭에서는 맞춤형 쇼핑 추천과 함께 상품 탐색부터 주문 관리까지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가 이번 테스트를 통해 선보이는 서비스는 사용자 취향에 맞는, 짧은 영상을 추천해 주는 '클립'과 홈탭 하단에 위치한 '홈피드'입니다.
사용자는 클립에서 패션, 뷰티, 여행, 스포츠, 음식부터 좋아하는 아티스트의 라이브 무대까지 네이버 AI 추천 시스템을 통해 취향에 맞는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홈피드는 추천 구독판에서 진행했던 AI 기반 개인화 콘텐츠 추천 서비스를 고도화한 서비스입니다. 기존 추천 구독판 대비 접근성이 강화돼 보다 많은 사용자가 개인 맞춤형 콘텐츠를 경험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네이버는 설명했습니다.
네이버 관계자는 "네이버앱에서 더욱 다양한, 개인화된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정식 출시 이전까지 사용자의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고려해 사용성을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많이 본 'TOP10'
- 1.[단독] 세금폭탄 맞느니…SK하이닉스 80% "연금에 넣어달라"
- 2.넥슨, 보상안에도 결국 "공정위로"…'확률조작' 악몽 재연되나
- 3.[단독] 삼성 HBM4, 3월 GTC ‘루빈’ 발표에 공식 데뷔 전망
- 4."너무 오래 조정 없었다"…글로벌 증시 '경고음'
- 5.[단독] "주식보상 지급하라"…한화오션 노조 2600명 대규모 소송
- 6.[단독] SK하이닉스 '성과급 시간'이 온다…30일 150%·5일은 억대
- 7."트럼프의 조급증"…"美대법 판결, 중간선거 전 못박기"
- 8.현대차그룹, '아틀라스' 양산 돌입…원가 경쟁력 확보 사활
- 9."올려도 사실 거잖아요"…까르띠에 묻지마 가격인상
- 10.27억이었는데 387억 됐다…욕먹던 황금박쥐 대반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