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개 금융사서 로그인"…웰컴저축은행, 업계 첫 '뱅크아이디 ' 도입
[웰컴디지털뱅크 앱에서 실행된 뱅크아이디(자료 : 웰컴저축은행)]
웰컴저축은행이 블록체인 기반 기술을 이용해 위·변조가 불가능한 '뱅크아이디'를 저축은행 업계 처음으로 도입했습니다.
웰컴저축은행은 블록체인 기반의 분산신원인증(DID) 기술을 통해 위·변조가 불가능한 은행 공동 인증 서비스인 뱅크아이디를 도입한다고 오늘(3일) 밝혔습니다.
'분산신원인증'(DID)은 디지털환경 상에서 개인의 신분을 확인하는 전자 신분증 시스템으로, 뱅크아이디는 한번 발급받으면 3년간 이용할 수 있고 기존 인증서에 비해 손쉽게 신원증명이 가능하고 보안 상 안전하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시중은행을 중심으로 사용되던 뱅크아이디를 저축은행 최초로 적용한 웰컴저축은행은 뱅크아이디를 한 번 발급받으면 웰컴디지털뱅크에서 보안이 한층 강화된 로그인이 가능하고, 18개 금융사앱에서 이용기관으로 등록하면 하나의 뱅크아이디로 18개 금융사 앱에서 로그인이 가능하다고 설명했습니다.
뱅크아이디는 웰컴디지털뱅크 앱에 접속해 발급안내 메뉴에서 본인계좌인증과 보안매체(OTP 및 보안카드)인증을 통해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기 발급된 뱅크아이디를 보유하고 있다면, 희망하는 금융사를 이용기관으로 추가하면 간편하게 하나의 뱅크아이디로 다수의 금융사 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웰컴저축은행 관계자는 "저축은행도 주요 금융사에 못지 않은 디지털 경쟁력과 편의성을 고객에게 제공해 디지털 경쟁력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뱅크아이디를 발급받아 이용하면, 하나의 아이디로 이용하는 대부분의 금융사의 앱을 이용할 수 있고, 보안측면에서도 안전하고 편리한 디지털 금융라이프를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많이 본 'TOP10'
- 1."우리는 더 준다"..민생지원금 1인당 60만원 준다는 '이곳'
- 2."50억은 어림도 없네"…한국서 통장에 얼마 있어야 찐부자?
- 3.일하면 189만원, 쉬어도 204만원…실업급여 '땜질'
- 4."실손 있으시죠?"…수백만원 물리치료 밥 먹듯 '결국'
- 5.삼성전자·SK하이닉스 제쳤다…취업하고 싶은 기업 1위는?
- 6.상무님 프사는 이제 그만…카톡 친구탭 바로 본다
- 7."1인당 30만원 드려요"…소득 상관없이 돈 뿌리는 곳 어디?
- 8."경력만 찾는데, 우린 어디서 경력 쌓냐"…구직 손놓는 2030
- 9."화장실로 착각 안 통한다"…벌금 없이 바로 징역형
- 10."상생페이백 진짜 돌려주네"…650만명에 평균 6만원 받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