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ESG보고서 발간…'정보보안' 핵심이슈로 선정
SBS Biz 신채연
입력2023.08.03 09:56
수정2023.08.03 09:57
LG유플러스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정보를 강화한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오늘(3일)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는 '이중 중대성 평가 프로세스'를 도입해 경영 활동과 가장 크게 연관이 있는 5가지의 핵심 이슈를 선정하고, 각각의 목표와 세부 계획을 밝힌 뒤 이에 대한 전략과 활동 성과를 중점 이슈로 분류했습니다.
이중 중대성 평가란 회사에 가장 중요한 ESG 이슈를 선정하기 위해 사회·환경이 기업의 재무 상태에 미치는 영향과 기업의 경영 활동이 사회·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복합적으로 고려하는 평가 방식입니다.
LG유플러스는 5대 핵심 이슈를 고객 만족도 향상, 에너지 사용·온실가스 배출량 감축, 일과 삶의 균형 추구, 재생에너지 사용량 확대, 정보보안·인정보보호 관리 강화 등으로 선정했습니다.
이외에도 LG유플러스는 환경분야에서 내·외부 소통을 바탕으로 한 환경 경영과 용수관리·폐기물 관리 등을 통한 자원순환 활동 현황, 친환경 통신 기술 서비스 등을 소개했습니다.
사회분야에는 인권경영, 다양성 확보, 안전보건, 사회공헌, 동반성장 등에 대한 내용을 수록했습니다. 지배구조 분야에는 정도경영과 준법경영, 리스크 관리 등에 대한 내용을 담았습니다.
이홍렬 LG유플러스 ESG추진실장은 "이번 보고서는 LG유플러스의 주 이해관계자들이 ESG에 대해 충분히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작성했다"며 "LG유플러스의 다양한 ESG 활동과 목표 등을 앞으로도 보고서를 통해 지속적으로 소개하겠다"고 말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많이 본 'TOP10'
- 1.'이제 돌반지·골드바 내다 팔때'…'이 사람 때문?'
- 2.단순 감기인줄 알았는데…무섭게 퍼지는 '이 병'
- 3.[단독] 가상자산 입출금 '선차단후통보' 길 열린다…"긴급할 때"
- 4.사 먹는 게 나으려나…차라리 깍두기로 버텨?
- 5."집값이 기가막혀"…짐 싸서 서울 떠난다 어디로?
- 6.'비트코인 빚투'로 대박…마이크로스트래티지, 금융자산만 36조원
- 7.롯데그룹, '유동성 위기설' 해명에도 주가 급락
- 8.[단독] 테무 어린이 잠옷에 전신 화상…호주서 리콜
- 9.'나는 허리 휘는데, 은행은 또 돈잔치?'…쌓아둔 돈 '무려'
- 10.머스크에 날개 달아주는 트럼프…자율주행 규제 완화 소식에 테슬라 주가 급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