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SK㈜, ESG 보고서 3종 발간…"이해관계자들과 소통 강화"

SBS Biz 신채연
입력2023.07.31 09:48
수정2023.07.31 10:44


SK㈜가 투자회사들까지 포함하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관리 보고서를 오늘(31일) 공개했습니다.



SK㈜는 ESG 관리 체계를 반영한 '지속가능경영보고서'와 함께 기후변화 리스크 관리·전략을 담은 '기후변화대응보고서', ESG 관점에서 투자 전략과 방향성을 소개한 '스페셜리포트' 등 ESG 보고서 3종을 발간했습니다.

SK㈜는 재무적 정보뿐만 아니라 지배구조, 다양성·인권 등 비재무적 정보까지 분야별로 정리하고 정보 공개 범위 또한 크게 넓혔다고 설명했습니다.

SK㈜ 관계자는 "전 세계적인 ESG 공시 의무 강화 움직임에 한발 앞서 시장 등 주요 이해관계자들과의 소통 강화에 나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SK㈜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서 ESG 성과와 함께 영역별 투자 현황과 방향을 소개했습니다. SI(IT시스템통합) 사업 부문인 SK㈜ C&C가 국내 1위 디지털 ITS 파트너로 도약하기 위한 중장기 전략도 담았습니다.



또한 SK이노베이션, SK텔레콤, SK네트웍스, SKC 등 4개 회사에 SK바이오팜과 SK아이이테크놀로지, SK스퀘어를 더해 7개 주요 자회사 정보를 한 번에 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기후변화대응보고서에서는 기후 변화가 SK㈜ 투자 포트폴리오와 SK㈜ C&C에 미치는 재무적 영향과 이에 대한 시나리오별 대응 전략이 담겼습니다.

SK㈜는 스페셜리포트에서 투자 검토 단계부터 회수 단계에 이르기까지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친 ESG 관리 체계와 전략 방향을 소개했습니다.

박동주 SK㈜ 포트폴리오 기획실장은 "여러 이해관계자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반영해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스탠더드에서도 ESG 모범 사례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신채연다른기사
李 "공정위 조사 불응시 과징금"…강제조사권 검토
롯데백화점 분당점, 내년 3월 영업종료…"주력 점포 강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