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카뱅, 최저 연 3.81%·최대 5억 'SGI 전월세보증금 대출' 출시

SBS Biz 김성훈
입력2023.07.19 09:16
수정2023.07.19 09:18

카카오뱅크는 오늘(19일) 임대차보증금 가격 제한 없이 최대 5억원까지 대출이 가능한 'SGI전월세보증금 대출'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SGI 전월세보증금 대출은 전월세보증금의 최대 80% 한도 이내에서 최대 5억원까지 대출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최대 대출 한도는 2억2천200만원에서 5억원까지 확대됐습니다. 

기존 주택금융공사 보증 상품의 경우 2억2천200만원, 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의 경우 2억원까지 대출이 가능했습니다. 

또 기존에 수도권은 7억원 이하, 수도권 외 지역은 5억원 이하로 제한됐던 임대차보증금 제한도 없습니다. 

중도상환해약금은 면제되며, 채권양도 통지비용도 발생하지 않습니다. 

고객은 대출계약 문서를 작성할 때 부과하는 세금인 인지세만 부담하면 됩니다.

채권양도 통지비용이란 대출채권이 은행으로 양도된다는 사실을 집주인에게 통지할 때 발생하는 비용입니다. 

SGI 전월세보증금 대출의 경우 다른 전월세보증금 대출과 달리 대출채권이 은행으로 양도되는 '채권양도(질권설정)' 절차가 필수입니다.

대출금리는 최저 연 3.81%대로, 경쟁력 있는 금리 수준을 이어간다는 설명입니다.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 대출은 복잡한 대출 프로세스를 챗봇을 통해 쉽고 편리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챗봇에서는 고객이 기다려야 하는 단계별 심사 진행 현황을 실시간으로 안내받을 수 있으며,  결과를 기다리는 동안에는 '이사 이후 체크리스트 A to Z' 등 전월세 안내사항 콘텐츠도 받아볼 수도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시장환경 변화에 따라 더욱 폭넓은 고객들이 전월세보증금 대출을 이용할 수 있도록 상품 라인업을 확대했다"며 "그간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 대출을 이용하기 어려웠던 고객들도 경쟁력 있는 금리와 편의성은 물론 금융비용 절감 혜택까지 경험해보실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김성훈다른기사
기재부 "외환건전성부담금 면제, 유동성 공급 촉진할 것"
구윤철, AMRO와 연례협의…"한미 관세협상, 또 다른 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