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SK쉴더스,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스마트 안전망 구축 앞장"

SBS Biz 신채연
입력2023.07.12 10:36
수정2023.07.12 10:36


SK쉴더스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비전과 전략, 주요 성과를 담은 ‘2023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오늘(12일) 밝혔습니다.



SK쉴더스는 ‘일상의 안녕을 책임진다’는 기업 비전 아래 ESG 경영 활동을 추진하고 있으며, ESG 경영 전략과 과제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투명하게 공개하기 위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습니다. 

SK쉴더스는 ‘2023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통해 친환경 경영체계 구축, 함께하는 성장, 책임 있는 서비스 제공, 구성원의 행복 증진, 책임경영·윤리경영 등 ESG 각 영역에서 지난해부터 올해 상반기까지 추진해 온 ESG 경영의 주요 활동과 성과, 그리고 중장기 실행 계획을 공개했습니다.

환경(E) 분야에서는 기후변화에 적극 대응하기 위한 '넷 제로 2040'의 구체적인 실행 성과를 소개했습니다. 2021년부터 시작한 출동차량의 전기차 전환을 비롯해 에너지 절약 캠페인, 재생에너지 도입 운영 등을 통해 2022년 온실가스를 목표 배출량 대비 4.7%를 초과 감축하는 성과를 거뒀습니다.

사회(S) 분야에는 사회안전망 구축에 앞장서고 있는 활동을 담았습니다. SK쉴더스는 사이버 침해 위협 연구활동 수행을 통한 '기업과 사회 정보보호', 범죄 취약 지역에 안전 인프라를 제공하는 '범죄 예방', 사회 취약계층 대상 안전 솔루션을 제공하는 '취약 계층 안전 보호'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으로 사회적 책임을 이행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거버넌스(G) 분야에서는 이사회 중심의 ESG 경영 의사결정 체계를 구축해 리스크 관리를 통한 책임 경영과 윤리 경영을 실천했다고 SK쉴더스는 전했습니다.
 
박진효 SK쉴더스 대표는 "ESG 경영 성과와 계획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이를 통해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지속적이고 진정성 있는 신뢰 관계를 구축하고자 이번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SK쉴더스는 국내 대표 라이프 케어 플랫폼 기업으로서 업(業)을 기반으로 한 지속 가능한 스마트 안전망 구축에 앞장서고 고객은 물론 협력사, 지역사회, 구성원 모두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지속가능경영 활동을 실천해 ESG 모범 기업으로 나아갈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신채연다른기사
이마트, 신세계푸드 주식 공개매수…자발적 상장폐지 추진
삼성전자·SK하이닉스 제쳤다…취업하고 싶은 기업 1위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