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증권 조직개편 실시…인재개발실·손님지원본부 신설
SBS Biz 조슬기
입력2023.07.05 12:23
수정2023.07.05 13:13
하나증권은 5일 사업부문별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래 성장기반 구축을 위한 조직 활성화 등 재도약을 위한 조직개편과 인사를 실시했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이번 조직개편과 인사는 소통과 협업을 통해 조직 활동성을 제고하는 차원에서 이뤄졌다고 하나증권 측은 전했습니다.
강성묵 하나증권 대표는 이날 직원들에게 보낸 메시지를 통해 "동료의 말에 귀 기울이고 소통하며 변화와 혁신에 두려워 않고 선제적으로 행동하자"고 말했습니다.
이날 조직개편에서는 미래성장 동력을 구축하고 인재양성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인재개발실을 신설해 인적교류를 통한 멀티 플레이어 양성과 소통과 협업의 메신저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조직 활동성을 제고하기로 했습니다.
또 여성인력발탁, 부점장 공모 등 사내 우수인력 발굴과 자발적 참여 문화를 이끌어 효율성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자산관리(WM)부문에서는 고객 기반을 관리를 강화하고자 손님지원본부를 신설함으로써 전사 차원의 고객 창출 업무는 신설된 손님마케팅실에서 수행하고 프라임케어실의 고객 관리 역할도 전체 고객으로 확대했습니다.
하나증권 관계자는 "손님지원본부는 고객 창출과 관리 등 원스톱 조직으로 컨트롤 타워 역할을 수행하며 성장의 기반을 다질 것"이라고 기대했습니다.
이밖에도 기업금융(IB)부문은 IB솔루션본부를 신설해 투자자산 관리의 효율성을 도모하고 부동산금융본부를 확대 재편해 수익성을 도모하는 한편 세일즈앤드트레이딩(S&T)부문은 FX솔루션실을 신설해 외환비즈니스 시장을 선점할 계획입니다.
다음은 하나증권 인사 주요 내용입니다.
◇ 하나증권
<본부장 선임> △IB솔루션본부장 박태규 △CIO 신승철
<본부장 전보> △손님지원본부장 오창석
<부서장 선임 △Credit사업실장 김도연 △해외영업실장 김연수 △IB기획실장 김주욱 △인프라대체금융4실장 손상헌 △부동산금융4실장 최재욱 △FX솔루션실장 변종문 △시너지추진실장 남주현 △결제업무실장 안정미 △정보보호실장 강호석 △IT지원실장 김형식 △인재개발실장 구연희 △랩운용실장 안철영 △소비자보호실장 최운용 △신탁운용실장 우수화 △광장동지점장 박윤정 △도곡지점장 민성현 △IPS실장 김무경 △은평지점장 김대현 △부천지점장 이소영 △삼성동금융센터 부센터장 박춘희 △훼미리지점장 제준형 △청주지점장 최현경 △대덕테크노밸리지점장 전우진
<부서장 전보> △마곡금융센터장 윤상영 △경영지원실장 박상현 △영업1부WM센터장 윤문한 △손님마케팅실장 이루지 △신촌지점장 진정훈 △인력지원실장 정기환 △돈암동지점장 신민석 △일산지점장 김선수 △DX추진실장 김동욱 △WM기획실장 남택민 △프라임케어실장 박선영 △인천지점장 김재흥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많이 본 'TOP10'
- 1.예금 보호한도 1억원으로…23년 만에 오른다
- 2.민주 "상속세 최고세율 인하·가상자산 과세 유예…수용 못해"
- 3.[단독] 실손보험 본인부담 대폭 늘린다…최대 50% 검토
- 4.비트코인으로 돈방석 앉은 '엘살바도르'…번돈만 '무려'
- 5.새마을금고 떨고 있나?…정부, 인원 늘려 합동 검사
- 6.'일할 생각 없다' 드러눕는 한국 청년들…40만 쉬는 20대
- 7.[단독] '금값이 금값'에…케이뱅크, 은행권 첫 금 현물계좌 서비스
- 8.비트코인으로 대박난 '부탄'…"고맙다, 트럼프?"
- 9.개미들 삼성전자 눈물의 물타기…주가는 35% '뚝'
- 10.10만 전자? 4만 전자 보인다…삼성전자, 4년5개월만에 최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