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카파몰 전면 개편…차량번호만으로 '품질인증부품' 검색·구매 가능

SBS Biz 류선우
입력2023.07.04 08:09
수정2023.07.04 08:17

[카파몰 (국토교통부 제공=연합뉴스)]

국토교통부가 자동차대체부품 인증기관인 사단법인 한국자동차부품협회와 함께 자동차 품질인증 부품을 구매할 수 있는 '카파몰'(kapamall.co.kr)을 오늘(4일)부터 전면 개편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품질인증 부품은 자동차 제작사에서 출고된 부품과 성능·품질 면에서 같은 수준이지만 가격은 저렴한 부품입니다. 소비자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국토부 지정 기관에서 심사해 인증합니다.

그간 카파몰에서 품질인증 부품을 검색하려면 차량 모델명, 부품명, 부품번호 등을 입력해야 해 불편이 있었습니다. 이번 개편으로 차량번호나 차대번호만 알면 적합한 품질인증 부품을 편리하게 검색·구매할 수 있게 됩니다.

국토부는 이에 따라 자동차 정비 시 의뢰자가 품질인증 부품, 재생 부품, 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OEM) 부품 가운데 선택할 수 있도록 알려야 할 의무가 있는 자동차 정비업자들도 손쉽게 품질인증 부품 유무를 확인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습니다.

아울러 이번 개편으로 PC뿐만 아니라 모바일에서도 카파몰을 이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부품 구매 시 근처 정비사업자 위치 정보도 제공됩니다. 부품 납품업체가 완성차 상표를 달고 판매하는 OEM 부품과 품질인증 부품의 가격을 비교할 수도 있습니다.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류선우다른기사
캠코 부정 감면 적발…"월 소득 8천만원인데 채무감면"
KB국민은행, 중소기업재직자 우대저축 출시…연 최고 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