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카카오페이 "車 카드결제 할부금리 비교 한 번에"

SBS Biz 오정인
입력2023.06.30 12:14
수정2023.06.30 12:30

[카카오페이가 '신차 사고 캐시백 받기' 서비스 영역을 기존 일시불에서 할부까지 확대했다. (자료=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가 자동차 카드결제 혜택을 비교할 수 있는 '신차 사고 캐시백 받기' 서비스를 기존 일시불에서 할부 영역까지로 확대한다고 30일 밝혔습니다. 



신차 사고 캐시백 받기는 카드결제로 신차 구입을 고려하는 경우 다양한 카드사의 캐시백 혜택과 금리를 빠르고 편리하게 비교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간단한 약관 동의 절차 및 본인인증 과정을 거쳐 구매하고자 하는 차량 금액을 입력하면 번거로운 발품 팔기 없이도 카드사별 결제 가능 여부와 카드사별 캐시백율 및 금리를 한 눈에 비교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앞으로는 이 서비스에서도 카드 일시불 캐시백 뿐만 아니라 할부 금리까지 확인할 수 있다"며 "신차 구매시 카드의 일시불 캐시백과 할부 금리를 동시에 비교할 수 있는 서비스는 카카오페이가 최초"라고 설명했습니다.

단순 금리를 나열하는 것이 아니라 할부 결제 사용자가 원하는 선수금 비율에 따라 혜택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사용자 친화적인 사용자경험(UX), 사용자인터페이스(UI)를 구현한 것이 특징입니다. 



선수금과 할부기간, 연소득 등 간단한 정보를 입력하면 카드사의 할부금리와 카카오페이에서 제공하는 캐시백 금액, 선수금 상향시 추가로 이용 가능해지는 카드사 정보 등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때 입력되는 개인정보는 전부 암호화되어 카드사로 보내집니다.

상담을 원하는 경우 카카오페이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자동차 카드결제 상담까지 신청할 수있습니다. 신청 카드사의 카드를 보유한 경우 바로 상담이 진행되며, 미보유 시 카드발급 후 상담이 가능합니다.

카카오페이를 통해 금융사에 할부 카드결제를 신청하는 경우, 일시불 결제와 동일한 수준의 카카오페이머니를 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이용 가능한 카드사는 우리카드이며, 다음주 롯데카드에 이어 3개 카드사가 추가될 예정입니다.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신차 구매를 앞둔 사용자들이 다양한 선택지를 두고 고민할 수 있도록 신차 사고 캐시백 받기 서비스를 할부 영역까지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사용자 입장에서 직접적인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금융서비스를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오정인다른기사
한미약품, 비만치료제 '에페글레나타이드' 국내 허가신청 완료
글로벌 백신 시장 재편…SK바이오사이언스 "개발·생산·협업 삼박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