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모닝 인사이트] 파월 "인플레 2%로 되돌리는 데 전념할 것"

SBS Biz 고유미
입력2023.06.22 06:54
수정2023.06.22 07:28

■ 모닝벨 '모닝 인사이트' - 고유미 외신캐스터

미국 연준의 제롬 파월 의장이 인플레이션을 잡기 위해 추가 금리 인상이 필요하다는 입장을 재확인했죠. 



파월 의장은 의회에 출석해 인플레이션이 연준의 목표치인 2%에서 매우 멀리 떨어져 있다며 돌아가기 위해 전념할 것이라고 밝혔는데요. 

높은 인플레이션은 고소득층보다도 저소득층에 큰 타격을 입힌다며, 이들을 위해 인플레이션을 통제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파월 의장의 발언, 한 번 들어보시죠.

[제롬 파월 / 美 연방준비제도 의장 : 법에 명시된 연준의 목표는 물가 안정과 완전 고용입니다. 저희는 저희의 수단으로 해당 목표를 달성하는 데 전념할 것입니다. 고용시장은 여전히 매우 강합니다. 실업률은 역사적으로 낮은 반면 고용률과 참여율은 높죠. 저희의 인플레이션 목표치인 2%에서 매우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2%로 돌아가는 데 집중할 것입니다. 인플레이션은 중소득층이나 고소득층보다 저소득층에 더 큰 타격을 입힙니다. 높은 인플레이션은 기본적인 필수품을 사기 위해 채권으로 먹고사는 사람들을 곧바로 곤경에 빠뜨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 사람들을 위해 인플레이션을 통제해야 합니다. 모든 미국 국민들을 위해 좋지만 특히 그 사람들을 위해 좋습니다. 따라서 저희는 인플레이션을 다시 2%로 내려오게 하는 데 전념할 것입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고유미다른기사
美 투자자문사 "中, AI 경쟁서 앞서고 있어"
글로벌 사모펀드 "AI 열풍 내년에도 이어질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