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우리 '개' 편한 비행기 어디?"...서비스 혜택 쏟아진다

SBS Biz 문세영
입력2023.06.09 11:36
수정2023.06.10 09:49

국내 반려동물이 800만 마리에 달하는 것으로 추산되는 가운데, 반려동물과 여행을 가는 반려인이 늘면서 관련 혜택과 서비스들이 속속 출시되고 있습니다.

최근 업계에 따르면, 항공사들은 고객이 반려동물과 함께 비행기에 탑승하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주항공은 지난 8일 '펫패스'를 출시했습니다.

반려동물과 여행을 떠나는 고객들은 제주항공 항공편 탑승 횟수에 따라 스탬프를 적립받을 수 있는데, 스탬프 개수에 따라 다양한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제주항공 회원에게는 편도 기준 반려동물과 함께 국내선을 탑승하면 1개, 국제선을 탑승하면 2개 스탬프가 자동으로 적립됩니다.

비회원일 경우, 탑승 후 회원가입을 하면 적립 신청이 가능합니다.

적립된 스탬프에 따라 3개를 적립하면 리프레시포인트 1만 포인트, 6개를 적립하면 국내선(편도) 반려동물 운송 서비스 요금 50% 할인, 8개를 적립하면 국내선(편도) 반려동물 운송 서비스 무료 혜택을 제공합니다.

또, 대한항공은 지난 2017년부터 반려동물 마일리지 서비스 '스카이펫츠'를 도입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스카이펫츠는 반려동물과 함께 여행할 때마다 스탬프를 모아 반려동물을 운송할 때 운송 요금 할인이나 무료 운송 보너스를 이용할 수 있는 반려동물 동반 고객 우대 시스템입니다.

국내선 1구간 당 스탬프 1개, 국제선은 2개를 적립해 주며, 적립 수준에 따라 다양한 혜택을 제공합니다.

아시아나항공도 지난 3월부터 이달 25일까지 3개월 동안 반려동물 동반 국내선 탑승객에 사료와 간식을, 국제선 탑승객에게 장난감과 식기 세트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한편, 쿠팡은 와우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최대 67% 한정 특가를 적용한 반려동물 용품 할인전 '펫페어'를 오는 15일까지 진행합니다.

이번 펫페어에서는 하림펫푸드, 딩동펫, ANF, 시저, 건강백서, 달리무리 등 총 80여 개 브랜드의 반려동물 사료와 간식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와우멤버십 회원은 최대 67% 한정특가가 적용될 뿐만 아니라 구매 금액대별로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습니다.

3만원 이상 구매 시 3원, 6만원 이상 구매 시 9천원, 10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2만원 할인쿠폰이 제공됩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문세영다른기사
전세사기 피해금, 국가가 먼저?…선 긋는 정부
규제 완화 추진했지만…270만 공급 '브레이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