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한총리, 스타트업 대표들과 '신속심사·절차 간소화' 등 논의

SBS Biz 최나리
입력2023.06.02 16:27
수정2023.06.02 16:50

[한덕수 국무총리가 31일 오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기자 간담회에 참석해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한덕수 국무총리가 오늘(2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넥스트 라이즈(Next Rise) 2023 서울' 행사에 참석해 미래 전략기술 분야 신생기업과 현장 간담회를 가졌습니다.

KDB산업은행과 한국무역협회가 공동 주최한 '넥스트 라이즈 서울'은 벤처·신생기업과 중견·대기업, 투자기관을 연결하는 국내 최대 스타트업 혁신 박람회입니다.

이번 간담회에는 바이오 신약, 차세대 반도체, 무인항공기 등 신산업 분야 기술 창업 스타트업 대표들이 참여했습니다. 

참여 기업 대표들은 바이오 신약 신속심사를 위해 정부가 연구개발(R&D) 단계부터 인허가 관련 종합 지원을 해달라고 건의했습니다. 무인 항공기의 특별비행 승인 절차를 간소화해 달라는 의견도 나왔습니다.

정부는 이번 간담회에서 제시된 건의사항을 소관 부처들에 전달하고 후속 조치를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총리실에 따르면 정부가 지난 한 해 동안 시행령이나 규칙 등을 통해 개선한 규제는 1천27개에 달합니다. 이같은 규제 혁신이 생산과 투자에 미치는 효과는 약 70조원으로 추산됩니다.

한 총리는 "윤석열 정부가 들어와서 최고의 역점을 둔 것이 규제 혁신"이라며 지속적인 규제 해소 의지를 드러냈습니다.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최나리다른기사
7월말 저축은행 수신 99조원…2년8개월 만에 100조원대 붕괴
산업은행, '부산이전' 2차 조직개편…노조 '중단 촉구 농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