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다음 달부터 한 살 어려지나요?…헷갈린다면 물어보세요

SBS Biz 신다미
입력2023.05.30 14:27
수정2023.05.30 15:15

[정책소통포럼 (사진=행안부)]

법적, 사회적 나이를 '만 나이'로 통일하는 제도 시행이 한달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정부가 홍보 차원에서 국민 의견을 직접 듣는 자리를 마련합니다.

행정안전부와 법제처는 내일(31일) 오후 서울 정책소통포럼 공간에서 만 나이 정착을 주제로 제42차 정책소통포럼을 공동으로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만 나이 통일은 국내에서 여러 가지 나이 계산법이 뒤섞여 쓰이면서 생기는 혼선과 각종 법적·행정적 분쟁을 해소하기 위해 추진한 윤석열 대통령의 대선 공약 중 하나입니다. 지난해 관련법이 공포돼 다음 달 28일 시행됩니다.

행안부와 법제처는 국민이 생활 속에서 느낄 수 있는 만 나이 시행 관련 고충을 듣기 위해 온오프라인 포럼을 마련했습니다.

서울 정책소통포럼 공간에서 대면으로 진행되며, 유튜브 '정책소통포럼' 채널에서 실시간 생중계됩니다.

법제처 관계자들이 만 나이 통일 정책을 설명하면 법률 전문가들이 만 나이 추진 배경과 정착 방안, 연 나이 규정 정비 방향을 발표합니다.

국민이 직접 일상생활에서 떠올린 나이 제도 개선방안을 자유롭게 말하는 시간도 마련됩니다. 유튜브 실시간 채팅창으로도 개선사항을 제안할 수 있습니다.

행안부는 청소년 보호, 병역, 채용과 관련 있는 여성가족부, 병무청, 인사혁신처 관계자와 현장 질의응답을 진행합니다.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신다미다른기사
'트럼프 취임 1년' 건강 약화·고물가 논란 직면
李대통령, 모레부터 2주차 업무보고…19일 금융위·공정위 '주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