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 넘게 환불 지연"…소비자원, 비엣젯항공·에어아시아 '주의'
SBS Biz 김동필
입력2023.05.26 06:47
수정2023.05.26 07:45
한국소비자원이 오늘(26일) 비엣젯항공과 에어아시아에서 '환불'관련 상담이 크게 늘고 있다며 소비자의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소비자원에 따르면 지난해 1월부터 지난 3월까지 소비자원에 접수된 비엣젯항공 관련 상담은 329건, 에어아시아 관련은 520건에 달합니다.
비엣젯항공은 취소나 환불 거부가 주를 이뤘고, 에어아시아는 환불 처리가 2년 넘게 이뤄지지 않는 등 장기간 지연된다는 내용이 대부분이었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많이 본 'TOP10'
- 1.'내일부터 출근 평소보다 서둘러야 할지도'…지하철 무슨 일?
- 2.롯데百 갔는데 "이런 복장으론 출입 불가"…무슨 옷이길래
- 3.김포 집값 들썩이겠네…골드라인·인천지하철 2호선 연결 탄력
- 4."몰라서 매년 토해냈다"...148만원 세금 아끼는 방법
- 5.박나래 '주사이모' 일파만파…의협 "제재해야"
- 6."우리는 더 준다"..민생지원금 1인당 60만원 준다는 '이곳'
- 7.'내일 마트로 달려가야겠네'…반값에 주부들 신났다
- 8.'눕코노미' 괌 노선 울며 띄운다…대한항공 눈물
- 9.[단독] '거위털 둔갑' 노스페이스, 가격은 5~7% 올렸다
- 10.'붕어빵 미쳤다' 1개에 1500원 뛰자…'이것' 불티나게 팔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