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모닝 인사이트] 美 투자관리회사 "포트폴리오 완전히 방어적으로 구성하기에 너무 일러"

SBS Biz 고유미
입력2023.05.25 06:53
수정2023.05.25 07:34

■ 모닝벨 '모닝 인사이트' - 고유미 외신캐스터

부채한도 협상에 대한 불확실성이 커지면서 점점 더 많은 투자자들이 방어적으로 변하고 있습니다. 

월가 전문가가 제시하는 투자 전략은 어떨까요? 

미국 투자관리회사 뉴욕 라이프 인베스트먼트의 이코노미스트는 포트폴리오를 완전히 방어적으로 구성하기에는 너무 이르다고 조언했는데요. 

다만 앞으로 6개월 안에 밸류에이션이 하락할 수 있다는 점은 유념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로렌 굿윈 / 뉴욕 라이프 인베스트먼트 이코노미스트 : 경착륙이 불가피하다고 생각합니다. 세계 경제 환경과 관련 있지만 특히 연준이 금리를 공격적으로 인상한 미국의 경우 더욱 그렇습니다. 경제 사이클은 매우 비슷한 방식으로 진화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아직 회복력이 강한 곳들도 있지만 경제가 서서히 둔화하고 있습니다. 경제 사이클의 속도에 대해 중요한 것은 회복력이 강했던 때도 있고 느렸던 때도 있다는 것입니다. 포트폴리오를 완전히 방어적으로 구성하기에는 너무 이르다고 생각하지만 앞으로 6개월 안에 밸류에이션이 하락할 수 있다는 점을 인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고유미다른기사
[이번 주 뉴스메이커] 카멀라 해리스·케리 크레이그·짐 캐론·우르술라 마치오니
[부자들의 투자노트] 트럼프 "당선시 정부효율위 구성…머스크가 이끌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