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김건희 여사 옆 이부진 사장, 그 옆에 차은우…무슨 일?

SBS Biz 엄하은
입력2023.05.24 14:16
수정2023.05.24 20:09

[김건희 여사가 23일 서울 중구 한국관광공사 홍보관 '하이커 그라운드'에서 열린 K-관광 협력단 출범식에 참석하고 있다. 왼쪽부터 이부진 한국방문의 해 위원장, 김건희 여사, 차은우 한국방문의 해 홍보대사 (사진=연합뉴스)]

어제(23일) 김건희 여사와 이부진 호텔신라 대표이사 사장, 가수 차은우가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한국 방문의 해'를 맞아 열린 'K-관광협력단' 출범식 때문입니다.

이날 김 여사는 서울 중구 한국관광공사 서울센터에서 진행된 'K-관광 협력단' 출범식에 참석해 "한국에 대한 뜨거운 관심과 열기가 한국을 찾는 발길로 이어져야 한다"면서 말했습니다. 

이어 "한국 음식과 문화, 예술, 전통 건축 등을 직접 접하는 것이 세계인들의 한국 여행 트렌드"라며 "K-관광이 세계인의 버킷리스트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도 했습니다.

김 여사는 "한국을 처음 찾는 분들의 설렘을 만족시키고, 한국을 이미 찾았던 분들을 또 찾게 하려면 오늘 출범하는 K-관광 협력단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라며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 속에서 정체성을 유지하고, 우리 고유문화의 맥을 잘 보존해 뿌리를 잃지 않는 것도 매우 가치 있고 필요한 일"이라고 말했습니다.

한국방문의해위원회 이부진 위원장은 "여사께서 해외 순방을 하실 때마다 한국의 문화를 알리기 위해 많은 일정을 수행하시는 데 깊은 감명을 받았다"며 "한국방문의해 위원회 명예위원장으로 추대하고자 한다"라고 제안했습니다.

이 위원장은 "명예위원장으로서 K-관광 협력단 활동에 든든한 후원자가 돼 준다면 한국 관광산업의 미래가 한층 더 밝을 것이라 믿는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에 김 여사는 이 위원장의 요청을 수락해 '2023∼2024 한국방문의해' 명예위원장직을 맡았습니다.

김 여사는 또 박보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이 위원장, 차은우 한국방문의해 홍보대사, 자원봉사단 대표 등과 함께 세계인을 한국으로 초대하는 초청장 발송 세리머니도 함께 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엄하은다른기사
NH농협생명 1분기 순이익 784억원…전년比 31.6% ↓
코스피 2650선 회복…美 빅테크 호실적 영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