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D, '직원 사망' 관련 사외이사 중심 대책위 구성
SBS Biz 이민후
입력2023.05.23 10:46
수정2023.05.23 10:53
[정호영 LG 디스플레이 사장(사진=LG 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가 최근 직원 사망과 관련해 사외이사 중심의 독립적인 대책위원회를 구성해 사태 수습과 대책 마련에 나섭니다.
오늘(23일) 업계에 따르면 정호영 LG디스플레이 사장은 임직원에게 이메일을 보내 "사외이사진 주도로 독립적인 대책위원회를 구성할 수 있도록 요청하겠다"며 "내부의 상황을 명확하게 진단해 문제점을 찾고 근본적인 해결 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모든 과정을 대책위에 일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정 사장은 이메일에서 "대책위에 일절 관여하지 않고 나온 결과에 대해 투명하게 소통하겠다"며 "책임져야 할 문제가 있다면 그 역시 회피하지 않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CEO로서 회사를 경영하는 과정에서 구성원의 업무와 애로사항에 대해 얼마나 신경을 써왔는지, 일하는 방식의 변화에 대한 진단과 개선에 얼마나 진정성 있게 이뤄져 왔는지 뼈아픈 성찰을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최근 LG디스플레이 A팀장이 서울 여의도 한강변에서 숨진 채 발견돼 커뮤니티에서 "과도한 업무 부담으로 인한 극단적 선택"이라는 주장이 제기됐습니다.
경찰은 실족 가능성을 포함해 A팀장의 사망 경위를 조사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 예방 핫라인 ☎ 1577-0199, 희망의 전화 ☎ 129, 생명의 전화 ☎ 1588-9191, 청소년 전화 ☎ 1388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많이 본 'TOP10'
- 1.'이제 돌반지·골드바 내다 팔때'…'이 사람 때문?'
- 2.이러니 나라살림 되겠나…김치통에 현금다발 꽉꽉
- 3.단순 감기인줄 알았는데…무섭게 퍼지는 '이 병'
- 4.[단독] 가상자산 입출금 '선차단후통보' 길 열린다…"긴급할 때"
- 5.사 먹는 게 나으려나…차라리 깍두기로 버텨?
- 6.'비트코인 빚투'로 대박…마이크로스트래티지, 금융자산만 36조원
- 7.롯데그룹, '유동성 위기설' 해명에도 주가 급락
- 8.[단독] 테무 어린이 잠옷에 전신 화상…호주서 리콜
- 9.'나는 허리 휘는데, 은행은 또 돈잔치?'…쌓아둔 돈 '무려'
- 10.머스크에 날개 달아주는 트럼프…자율주행 규제 완화 소식에 테슬라 주가 급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