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우아한청년들이 '배달 전문가' 인증한다…"전문성 강화"

SBS Biz 정보윤
입력2023.05.15 13:45
수정2023.05.15 13:46

[사진=우아한청년들 제공]

배달의민족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이 고용노동부 산하 한국산업인력공단으로부터 ‘배달 이륜차 전문가 자격 인증’을 획득했다고 오늘(15일) 밝혔습니다.
 
우아한청년들은 지난 12일 경기도 남양주 배민라이더스쿨에서 사업주 자격검정사업 운영기업 확인증서 수여식 및 현판식을 개최했습니다.
 
사업주 자격검정 인증은 사업주가 종사자의 직무 능력 향상을 위해 자체적으로 실행하는 자격시험 인증에 대한 공신력을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권한을 부여하는 제도입니다. 

인증 기업으로 선정되면 자격검정 개발비와 운영비의 일부가 지원됩니다.
 
우아한청년들이 인증 받은 항목은 ‘배달 서비스 전문가 과정’ 자격검증으로 배달 이륜차 운전자를 대상으로 부여하는 자격증입니다. 

이로써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인정하는 국내 최초 배달 이륜차 운전자 대상 전문가 자격 부여 기관이 됐다는 설명입니다.
 
‘배달 서비스 전문가 과정’은 배달 이륜차 운전자를 단순한 배송기사가 아닌 배달 서비스 전문가로 육성하기 위한 자격 검정 시스템으로 엄격한 기준에 따라 운영될 예정입니다. 

배달 서비스 자체에 대한 이해를 포함해 안전한 운행습관 등에 대한 교육을 진행한 뒤, 이를 완벽하게 수료했는지 평가하는 과정을 거칩니다. 

자격증은 평가 과정에서 일정한 점수 이상을 획득한 수료생들만 취득하게 됩니다.
 
이번 인증을 통해 우아한청년들은 배달 서비스 역량에 전문성이 확보되고 배달 이륜차 운전자의 성취감과 자긍심을 고취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고객에게는 보다 전문적이고 안전한 배달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만족도와 신뢰도를 높이는 효과도 기대하고 있스비다.
 
남기영 우아한청년들 교육지원실 이사는 “앞으로도 고객 접점의 중심에 있는 배달 이륜차 운전자의 전문성을 강화해 배달 서비스에 대한 고객 만족도와 신뢰도를 높여가겠다”고 밝혔습니다.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정보윤다른기사
예뻐서 앉았더니 마사지도 되네…'파밀레하우스' 가보니
번개장터서 산 명품백 감정해보니…"짝퉁이면 200% 환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