돗자리 사러오세요…CU, 잠수교에 이동형 편의점 띄운다
SBS Biz 전서인
입력2023.05.02 14:28
수정2023.05.02 14:37
서울 브릿지 맛-켓은 서울 최대 쇼핑·관광 축제인 ‘2023 서울페스타’의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 ‘한강에서 즐기는 서울의 맛’이라는 주제로 국내외 관광객을 겨냥해 K-편의점 먹거리를 포함한 다양한 K푸드를 선보입니다.
CU는 이번 행사에서 외국인 관광객 필수코스로 자리잡은 K-편의점의 대표로 참여해 잠수교 위에 CU만의 차별화 상품과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즐길 수 있도록 ▲나들이존 (이동형편의점) ▲커피존 ▲스낵&식사존 ▲서비스체험존으로 구성된 부스를 마련합니다.
나들이존에서는 CU가 이동형편의점을 활용해 생수, 컵얼음, 탄산음료 등 시원한 음료와 더불어 축제에서 수요가 높은 돗자리, 일회용배터리 등도 판매합니다.
커피존에서는 CU의 아이스드링크 PB 상품인 ‘델라페’와 자체 즉석원두커피 브랜드 GET커피를 만나볼 수 있으며, 스낵&식사존에서는 편의점 오픈런을 부른 연세우유크림빵, 고대1905 프리미엄 빵과 같은 디저트를 비롯해 삼각김밥, 샌드위치, 과자, 라면, 핫바 등 총 40여 종의 먹거리를 선보입니다.
또한, 서비스체험존에서는 CU의 다양한 차별화 서비스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외국인이 3만원 이상 구매 시 부가세를 즉시 환급하는 ‘택스리펀드’, 서울 주요 관광지 무료 입장과 서울시티투어 버스, 따릉이 이용권이 포함된 ‘디스커버서울패스’, 즉석에서 휴대폰 사진으로 교통카드를 커스텀할 수 있는 ‘나마네카드’ 제작 서비스 등도 마련됐습니다.
이 밖에도 CU는 브랜드 캐릭터인 CU프렌즈를 활용한 포토존도 선봬 축제에 방문하는 고객들이 자유롭게 CU의 상품과 서비스를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이처럼 CU는 지역축제, 구호활동 등 비정기적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이동형편의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CU의 이동형편의점은 1.2톤형, 3.5톤형, 컨테이너형 3종으로 차량에 냉장 쇼케이스, 냉동고, POS 시스템을 모두 갖춘 소규모 점포와 같습니다.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많이 본 'TOP10'
- 1.이러니 나라살림 되겠나…김치통에 현금다발 꽉꽉
- 2.왜? 비례형 치료비 보험 판매 중단 수순
- 3."제발 집 좀 팔아 주세요"…내놓은 서울 아파트가 '무려'
- 4.선납할인에 큰 맘 먹고 긁었는데…하루만에 폐업?
- 5.[단독] 테무 어린이 잠옷에 전신 화상…호주서 리콜
- 6.롯데그룹, '유동성 위기설' 해명에도 주가 급락
- 7.역대급 추위 예고에 패딩 비싸게 샀는데…별로 안춥다?
- 8.현대제철 노조, 포항 2공장 폐쇄에 본사 상경 집회…노사 간 충돌도
- 9.어차피 집 사는 거 포기했다…"청약통장 그냥 깰래요"
- 10.'무주택자 왜 이리 괴롭히나'…오락가락 디딤돌 대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