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재도전' 소상공인에 '최대 7천만원·3% 금리' 대출…내일부터 신청받아요

SBS Biz 신다미
입력2023.04.16 13:03
수정2023.04.16 15:28

채무조정 이후 성실하게 채무를 해소하고 재창업교육을 수료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중소벤처기업부가 연 3% 고정금리로 최대 7천만원을 대출해 주는 재도전특별자금 신청을 내일(17일)부터 받습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내일부터 재창업 소상공인과 채무조정 성실 이행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재도전특별자금 신청을 받는다고 오늘(16일) 밝혔습니다.

재도전특별자금은 연 3% 고정금리로 7천만원 한도 내에서 5년간 지원하는 대출 상품으로, 일반 소상공인보다 은행 대출 문턱이 높은 재창업 소상공인 등의 경영 안정과 재도약을 돕기 위한 것입니다.

재창업 소상공인은 최근 1년 이내 소상공인 재기를 돕는 희망리턴패키지 사업의 재창업교육을 수료한 소상공인과 재창업 업력 3년 미만의 소상공인입니다.

채무조정 성실 이행 소상공인은 채무 해소 재기지원종합패키지 협약 기관에서 인정한 성실상환 소상공인으로, 채무조정 이후 미납 없이 6회차 이상 납입하고 최근 1년 이내 희망리턴패키지 사업의 성실상환자 재창업교육을 수료한 이들이 해당됩니다.

자금 신청은 소상공인정책자금 누리집을 통해 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중소기업 통합콜센터(☎1357)와 소진공 77개 지역센터에서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신다미다른기사
"주말부턴 패딩 챙기세요"…일요일부터 한파
세계은행 "레바논 분쟁으로 1년간 12조원 손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