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음터널 화재' 제2경인고속도로, 16일 오후 5시 통행 재개

[방음터널 화재 합동감식 (사진=연합뉴스)]
지난해 12월 발생한 방음터널 화재로 통행이 제한됐던 제2경인고속도로 구간이 오는 16일 오후 5시부터 통행이 재개됩니다.
국토교통부는 지난해 12월 29일 성남 방향 갈현고가교 방음터널에서 화재가 발생한 이후 통행이 제한됐던 제2경인고속도로 삼막IC~북의왕IC 7.26㎞ 구간이 재개통된다고 오늘(12일) 밝혔습니다.
국토부는 재개통을 위해 국토안전원과 한국도로공사, 구조물유지관리공학회 등 전문 기관과 현장점검 및 자문회의를 진행했고, 2월 1일부터 4월 2일까지 긴급 안전점검을 진행했습니다.
점검 결과, 화재로 인한 교량부의 구조적인 손상은 발생하지 않은 것으로 확인돼 도로 노면 재포장과 화재로 손상된 방호벽 단면 보수 등의 복구공사가 이뤄졌습니다.
또, 경찰청 협의 및 교통안전시설물 확보 등 관련 조치를 모두 마무리해 해당 구간을 재개통하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국토부는 앞서 방음터널 화재 사고를 계기로 도로 방음시설 화재 안전 강화 대책도 발표했습니다.
국토부가 관리하는 고속도로 및 국도의 가연성(PMMA·폴리메타크릴산메틸) 소재 방음터널은 올해 말까지 화재 안전성이 높은 소재로 전면 교체되고, 지자체가 관리하는 방음터널은 내년 2월까지 소재가 교체될 예정입니다.
이용욱 국토부 도로국장은 "해당 구간은 출퇴근 교통량이 많아 그동안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어 왔다"며 "이번 통행 재개로 불편이 해소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많이 본 'TOP10'
- 1.'진짜 전기요금 적게 나온다'…에어컨 요금 아끼는 법
- 2.무주택자만 신났다…올림픽파크포레온 줍줍 나온다
- 3.[단독] '고3 국민연금 자동 가입' 급물살 탄다…與, 대표 발의
- 4.[단독] 은행서 손바닥 등록했어도 공항선 ‘X’…확인하세요
- 5."월 70만원 5년 납입땐 5천만원"…청년들 이건 꼭 드세요
- 6.삼성디스플레이, 전 직원에 신제품 '갤Z플립7' 지급
- 7.왜 영끌해서 강남3구 가냐구?...이런 이유로 간다
- 8.'내 집 살면서 月 200만원 꽂히는데'…자식이 발목?
- 9.5천원도 비싸다…치킨 한마리 3500원이라니 '어디야'
- 10.이젠 세입자가 甲?…대출 막힌 집주인들 '발동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