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네이버증권에서 업비트·빗썸 가상자산 시세 조회하세요"

SBS Biz 김동필
입력2023.04.07 09:29
수정2023.04.07 09:58

[네이버증권 가상자산 페이지 (사진=네이버파이낸셜)]

네이버 증권에서 오늘(7일)부터 가상자산 시세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파이낸셜은 네이버 증권에서 가상자산 시세 조회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오늘 밝혔습니다. 

그간 제공해 왔던 국내 및 해외 주식, 시장지표 시세 서비스에 이어 가상자산 시세까지 볼 수 있도록 확대한 것입니다. 

우선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중 업비트와 빗썸이 연동돼 있는데, 하반기 내로 코인원, 코빗, 고팍스에 상장된 가상자산 정보도 제공될 예정입니다. 

네이버 증권 모바일 페이지에서 이용 가능하고, 네이버 모바일 및 PC에서 가상자산 종목을 검색했을 때도 시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에선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의 실시간 시세정보와 흐름을 알 수 있도록 인터렉티브 차트를 제공하며, 가상자산이나 국내·외 주식 종목 및 시장지표와 비교차트, 20여 개 해외 거래소의 평균 시세와 한국 프리미엄, 관련 뉴스, 공시, 투자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증권의 특징인 커뮤니티 기능과 개인화 서비스도 제공됩니다. 가상자산 별 토론실이 마련됐으며, 관심 가상자산 관리 기능인 '마이(MY)' 서비스를 통해 주식이나 시장지표와 통합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가상자산 별로 가격 등락 및 사용자가 설정한 가격에 따라 알림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이장욱 네이버 증권 리더는 "가상자산도 국내 투자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주요 투자자산으로 자리해 이번 가상자산 시세조회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라면서 "앞으로 네이버 증권 사용자를 위한 가상자산 관련 정보 및 콘텐츠를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김동필다른기사
상장 주식으로 상속세 낸다…상장사 오너도 주식으로 가능
트라이폴드 출시 첫날부터 온라인 매진…리셀가 500만원 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