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국민은행, 최고 '연 6%' 한달짜리 '초단기 적금' 사전예약

SBS Biz 김성훈
입력2023.04.05 17:37
수정2023.04.05 17:37

KB국민은행은 오늘(5일) 고객이 특별한 날을 만기일로 지정할 수 있고 만기가 1개월 이상인 초단기 상품인 'KB 특★한 적금'의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오는 12일 출시 예정인 KB 특별한 적금은 지금까지 최소 6개월 이상이었던 적금 만기를 1개월로 단축해 단기 목적성 자금을 모으려는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설계됐다는 설명입니다. 

가입 후 1개월 이전까지는 만기일 변경을 할 수 있어 고객은 중도해지가 아닌 만기해지이율을 적용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상품의 만기 이율은 최고 연 6%입니다. 

기본이율은 연 2%이며, 우대이율은 목표금액 달성 시 최고 연 1%p, 별 모으기 달성 시 최고 연 1%p가 붙습니다. 

특히 친구나 가족 등과 함께 자금을 모으는 경험과 재미를 높이기 위해 친구 추천 시 최고 연 2%p의 우대금리도 제공합니다. 

1인 최대 3계좌까지 KB스타뱅킹을 통해 가입 가능하며, 가입금액은 월 1천원 이상 30만원 이하, 만기는 1개월 이상 6개월 이하입니다. 

KB국민은행은 또 이날부터 11일까지 사전 예약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KB 특별한 적금 가입 알림을 신청하고 적금에 가입한 고객 5천명에게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지급합니다. 

또 오는 12일부터 28일까지 '오! 럭키데이'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이 적금을 가입하고 KB스타뱅킹에서 이벤트에 응모한 만기일이 6월에서 9월 사이인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선정된 1에서 31 사이의 당첨 숫자와 적금 만기일이 일치한 모든 고객에게 모두 5천만원의 현금을 동일한 금액으로 나누어 지급합니다.

예를 들어 당첨 숫자가 1일 경우 적금 만기일이 6월 1일, 7월 1일, 8월 1일, 9월 1일인 고객들이 당첨금을 나눠 가져갔습니다. 

당첨 숫자는 오는 5월 12일 개별 알림을 통해 공개되며 당청금은 5월 19일 당첨자의 국민은행 계좌로 입금됩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새로운 금융 트랜드에 맞춘 차별화된 금융 상품을 통해 단기 상품을 선호하시는 고객님께 자산관리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습니다.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김성훈다른기사
KIC·국민연금에 또 국부펀드…연못 속 고래들 될라
구윤철 "한미 FTA 공동위 곧 추진…국익 우선 협의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