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 선생님, 환불하고 싶어요"…짝퉁 슬램덩크 굿즈 주의보
SBS Biz 신다미
입력2023.03.22 14:37
수정2023.03.22 16:26
[슬램덩크 가품 판매 사이트 메인화면 (사진=한국소비자원)]
최근 흥행한 애니메이션 영화 '슬램덩크' 가품 굿즈를 판매하는 해외쇼핑몰로 인해 소비자 피해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지난달 국제거래 소비자포털에 'inouetake88.com' 도메인의 인터넷 쇼핑몰 관련 취소·반품 관련 불만이 4건 접수됐다고 오늘(22일) 밝혔습니다.
소비자가 해당 쇼핑몰에서 물품을 구매한 후 라이선스가 없는 가품인 것을 인지하고 취소·반품을 요구했지만 판매자가 응답하지 않았다고 소비자원은 설명했습니다.
소비자원은 판매자에게 사실 확인과 불만 처리를 요청하는 메일을 발송하는 등 연락을 시도했지만 답변받지 못했습니다.
소비자 A씨 사례에 따르면 쇼핑몰에 표시된 판매자 소재지는 알제리, 구매대금이 결제된 국가는 프랑스, 상품 발송지는 중국으로 확인됐습니다.
소비자는 해당 상품을 운송장에 기재된 주소지로 반품했지만, 다시 반송돼 돌아왔습니다.
소비자원은 상품을 구입하기 전 해당 업체에 정식 라이선스가 있는지, 신뢰할 수 있는 판매자인지 확인해야 한다고 전했습닌다.
공식 판매 사이트 외 쇼핑몰에서 판매하는 유명 굿즈 상품은 정품이 아닐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고 소비자원은 강조했습니다.
아울러 신용(체크) 카드로 결제한 경우 광고와 명백히 다른 상품이 배송되거나 장기간 배송을 받지 못하는 등 피해가 발생하면 증빙자료를 갖춰 신용카드사에 '차지백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많이 본 'TOP10'
- 1."장사할 맛 안 나요"…붕어빵 상인 '울상'
- 2.25년 만에 아기 태어난 이곳…백일잔치로 '들썩'
- 3.국회로 헬기 여러대 착륙… 도심 공도 장갑차 이동중
- 4.윤 대통령 비상계엄 선포에 대법·헌재도 비상···"내부 검토 중"
- 5.네이버, 댓글창 막혀…"트래픽 급증으로 비상모드 전환"
- 6.교통대란까지 하루 앞으로…철도·지하철 총파업 예고
- 7.계엄 선포에 현역 군인, 전역 연기
- 8.한국거래소 "내일 증시 운영 미정…확정시 재공지"
- 9.엎친 데 덮친다…내일부터 철도·지하철 줄줄이 파업
- 10.미 국무부 부장관 "韓 정치분쟁, 법 입각해 평화적으로 해결되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