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이 편의점 도시락 궁금하쥬?"...엿새만에 '북새통'

SBS Biz 전서인
입력2023.03.22 07:49
수정2023.03.22 10:22

 CU가 지난 16일 출시한 백종원 제육 한판 도시락이 출시 엿새 만에 누적판매량 50만 개를 기록했다고 오늘(22일) 밝혔습니다.

이는 지난 2015년 백종원 도시락 론칭 당시 2주 만에 누적판매량 100만 개를 기록했던 것보다 빠른 속도입니다. 

백종원 제육 한판 도시락은 메인반찬인 제육불고기 2종(간장, 고추장)에 감자조림, 호박볶음, 볶음김치, 계란두부부침 4종의 부반찬을 담고 백미밥 위에는 구운 햄을 얹어 총 7종의 반찬으로 구성됐습니다.

지난 6일 (3월16일~21일) 간 백종원 간편식 시리즈의 매출은 전월 대비 42.6% 올랐고 이에 따라 전체 도시락 매출도 같은 기간 29.7%나 늘었습니다. 

오피스가와 대학가에서 발생한 매출이 전체의 33.1%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지난달 기준 동일 입지에서 판매된 일반 도시락 매출 비중보다 2배 이상 높은 수치입니다. 

백종원 제육 한판 도시락(4,500원)은 이달 31일까지 800원 할인 판매하는 프로모션이 적용돼 기본 3,700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도시락 구독쿠폰과 통신사 할인 적용 시 각각 300원, 900원을 중복 할인 받을 수 있으며 카카오페이나 네이버페이로 결제하면 500원이 추가 할인돼 최종 2,000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해당 상품 출시 이후 CU 멤버십 앱 포켓CU에서 모든 도시락을 20% 할인 받을 수 있는 구독쿠폰의 사용량은 전월 대비 47.2%나 늘었습니다. 

현재 포켓CU 도시락 예약발주 중 약 80%는 백종원 제육 한판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BGF리테일 진영호 상품본부장은 “백종원 제육 한판 도시락은 출시 이후 꾸준히 하루 8만 개 이상 판매되며 도시락 단일 상품 최고 기록을 매일 경신하고 있다”며 “이달 말 출시되는 두 번째 도시락 역시 런치플레이션으로 어려움을 겪는 고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자신한다”라고 말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전서인다른기사
이번 달부터 지역가입자 건보료 2만5천 원 줄어
롯데관광개발, 1월 카지노 순매출 238억…"최대 경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