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데믹에 '국외여행' 소비자 상담 931% 급증"
SBS Biz 류선우
입력2023.03.17 08:07
수정2023.03.17 10:59

한국소비자원과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는 지난달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상담을 분석한 결과 국외 여행과 항공 여객 운송 서비스 관련 건이 크게 늘었다고 오늘(17일) 밝혔습니다.
지난달 소비자 상담은 4만1천722건이 접수돼 지난해 같은 달보다 1.9% 늘었습니다.
특히 국외 여행에 대한 상담은 지난해 같은 달보다 931.4% 늘었고, 항공 여객 운송 서비스는 321.7%, 실손보험은 63.8% 증가했습니다.
국외여행은 업체가 환급을 지연하고 과도한 위약금을 요구하여 발생한 불만이 많았고, 항공 여객 운송 서비스는 항공사의 과도한 취소 수수료 요구와 관련한 상담이 많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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