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타사 카드·교통카드로 결제 가능"…롯데카드, 로카페이 오픈

SBS Biz 오정인
입력2023.02.23 11:14
수정2023.02.23 11:28

[롯데카드가 결제수단과 서비스 이용 가능 고객 범위를 확장한 '로카페이' 서비스를 오픈했다. (자료=롯데카드)]

롯데카드가 기존 앱카드를 개선한 '로카페이'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3일 밝혔습니다. 



로카페이는 결제수단 선택 폭과 서비스 이용가능 고객 범위가 확장된 것이 특징입니다. 롯데카드는 물론 기존 앱카드에 등록할 수 없었던 다른 카드사의 카드, 선불형 교통카드 등을 등록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먼저, 롯데카드 회원이 아니어도 로카페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앱카드 상호연동 서비스를 통해 참여 카드사의 신용·체크카드를 등록해 결제할 수 있습니다. 등록한 카드는 편의점과 마트 등 앱카드 바코드 결제가 가능한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 신용카드가 없어도 로카페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카페이 가입 시 기본 결제수단으로 '로카 캐시비 모바일'이 자동 발급됩니다. 로카 캐시비 모바일은 신용카드 온라인 가맹점 결제나 NFC기능(안드로이드)을 통해 지하철이나 버스를 탈 때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선불전자지급수단입니다. 

신용카드와 연결하면 모바일 후불 교통카드로도 사용 가능합니다. 충전은 로카페이에 등록된 결제 수단을 통한 간편결제나 계좌이체 및 휴대폰 결제로 할 수 있습니다. 롯데카드는 추후 로카 캐시비 모바일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모빌리티 관련 혜택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캐시비 발행사인 '로카모빌리티'에서 발급한 선불형 교통카드를 로카페이에 등록하면, 대중교통은 물론 온라인 가맹점에서도 결제가 가능합니다. 카드 충전을 위해 기존처럼 오프라인 충전소에 방문할 필요 없이 로카페이에 등록되어 있다면 로카페이 간편결제, 계좌이체, 휴대폰 결제를 통해 손쉽게 충전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합니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카드사 앱카드를 넘어 새로운 페이로 진화하는 과정이며, 추후 등록 가능 결제수단을 확장할 예정"이라며 "로카페이를 통해 회원 저변을 넓히고, 데이터 분석역량과 모빌리티 관련 서비스 경험을 토대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오정인다른기사
휴온스그룹, ‘수출의 탑’ 수상…김영목 대표 장관상
위고비 위협하는 마운자로…당뇨 시장도 넘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