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혜자냐 백종원이냐…편의점, 가성비 경쟁 활활
SBS Biz 전서인
입력2023.02.16 10:13
수정2023.02.16 11:22
편의점 CU와 GS25가 유명인 이름을 건 가성비 도시락 신제품 경쟁에 뛰어들었습니다. 올해 들어 두 편의점 모두 도시락 매출이 22%가량 늘면서, 제품군 확대에 나선 것으로 풀이됩니다.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CU는 최근 '백종원 트리플 간편식' 5종을 출시했습니다.
이번에 출시된 간편식은 각 상품별로 메인 재료 3가지씩 사용해 가성비를 높였다는 설명입니다. 가격대는 3000원에서 5000원대로 책정했습니다.
이 외에도 지난달 출시된 ‘백종원 고기 짬뽕 컵라면’은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개를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BGF리테일 측은 "다양한 맛과 믿을 수 있는 품질의 상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했습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도 최근 '혜자로운 집밥 제육볶음도시락'을 4500원에 출시했습니다.
6년 전 푸짐한 양으로 인기를 끌었던 '김혜자 도시락'의 시리즈 제품으로, 첫 발주가 시작된 지난 14일 평균 도시락 신제품 발주 수량에 비해 350%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GS리테일 측은 "김혜자도시락이 고품질, 가성비, 나눔의 키워드를 대표하는 만큼, 앞으로 출시하는 2호 상품도 완성도에 집중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CU는 최근 '백종원 트리플 간편식' 5종을 출시했습니다.
이번에 출시된 간편식은 각 상품별로 메인 재료 3가지씩 사용해 가성비를 높였다는 설명입니다. 가격대는 3000원에서 5000원대로 책정했습니다.
이 외에도 지난달 출시된 ‘백종원 고기 짬뽕 컵라면’은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개를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BGF리테일 측은 "다양한 맛과 믿을 수 있는 품질의 상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했습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도 최근 '혜자로운 집밥 제육볶음도시락'을 4500원에 출시했습니다.
6년 전 푸짐한 양으로 인기를 끌었던 '김혜자 도시락'의 시리즈 제품으로, 첫 발주가 시작된 지난 14일 평균 도시락 신제품 발주 수량에 비해 350%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GS리테일 측은 "김혜자도시락이 고품질, 가성비, 나눔의 키워드를 대표하는 만큼, 앞으로 출시하는 2호 상품도 완성도에 집중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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