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챗GPT' 돌풍...CNBC가 꼽은 관련 종목·ETF는?

SBS Biz 임선우
입력2023.02.08 04:04
수정2023.02.08 14:07

'챗GPT'가 전 세계 돌풍을 일으키면서 시장의 '게임체인저'로 각광을 받고 있는 가운데 관련 주식들도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CNBC는 현지시간 7일 인공지능(AI)에 관심을 두고 있는 투자자를 위해 미국 증시의 주식들과 ETF를 선정했습니다.

ETF 중에서는 15억9천만 달러 규모로 운용되는 글로벌X로보틱스&아티피셜 인텔리전스 ETF와 나스닥 AI 및 로봇 지수를 추적하는 퍼스트 트러스트 나스닥 아티피셜 인텔리전스&로보틱스 ETF를 추천했습니다.

두 ETF 모두 연초 대비 20% 가까이 급등했습니다.

주식 종목으로는 분석가 50% 이상의 매수 추천을 받고, 평균 15% 이상의 주가 상승여력이 있는 종목들을 꼽았습니다.

미국 기업 버크셔 그레이는 AI와 로봇 기술을 모두 개발하는 기업으로 커버하는 모든 분석가 전원으로부터 매수 등급을 받았습니다. 주가는 올 들어 87% 올랐고, 목표가 역시 현주가보다 150% 가량 높습니다.

음성 AI 플랫폼인 사운드하운드 역시 100% 매수 등급을 받았고, 목표주가는 현주가보다 30% 가량 높습니다.

빅테크 중에선 구글의 모회사 알파벳과 아마존이 꼽혔습니다.

특히 챗GPT에 대항할 대화형 AI 서비스 '바드' 출시 계획을 밝힌 알파벳은 애널리스트들로부터 73%의 매수등급을 받고 있고, 20% 상승여력이 있습니다.

사이버보안회사 팔로알토네트웍스도 AI관련 관심 종목에 포함됐습니다. 매수 등급은 80%를 넘고, 평균 목표가까지 상승여력도 29%로 나타났습니다.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임선우다른기사
인텔 제국의 몰락…삼성에겐 기회?
[글로벌 비즈] 테슬라, 내년 유럽·중국서 FSD 판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