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폭탄할인에 뿔난 소비자들…"차액 보상하라"
SBS Biz 문세영
입력2023.02.03 11:36
수정2023.02.04 21:07
폭스바겐코리아가 지난해 12월 공지 없이 1천만 원이 넘는 큰 폭의 할인행사를 진행한 가운데, 할인 전에 차를 구매한 소비자들이 본사 앞에서 시위를 벌였습니다.
폭스바겐 차량을 구입한 40여 명은 지난 3일 '폭스바겐 사기판매 피해자 공동연대'라는 이름으로 서울 강남구 청담동 폭스바겐코리아 본사 앞에서 "차액을 보상하라"며 시위를 열고, 본사 차원의 사과와 재발 방지 대책, 차액 보상을 요구했습니다.
이들은 지난해 12월 폭스바겐코리아가 큰 폭의 할인행사를 하기 전 차량을 구매해 1천만 원이 넘는 손해를 봤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차를 구입할 당시 회사 측에서 향후 할인행사는 없다면서 구매를 독촉했다고 전했습니다.
폭스바겐코리아는 이와 관련해 12월 할인행사에 본사가 개입한 적이 없다며 딜러사가 책임져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한편, 업계에서는 본사가 판매 목표를 달성한 딜러사에 큰 폭의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관행이 있는 만큼, 폭스바겐코리아에도 책임이 있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폭스바겐코리아는 지난달 27일부터 한국에서 판매 중인 전 차종의 차량 줄고를 돌연 중단해 소비자 불만이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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