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이 돈인데…'" OK저축銀 모바일 앱 '먹통'
SBS Biz 김성훈
입력2023.01.16 17:18
수정2023.01.17 10:31
[OK저축은행 홈페이지 안내 갈무리]
OK저축은행의 모바일 앱에서 오늘 오전부터 수시간 째 접속 장애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OK저축은행은 오늘(16일) 오전 9시 새로운 전산시스템 시스템을 적용한 이후 오후 5시 현재까지 접속 지연 장애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OK저축은행은 지난 13일 오후 6시부터 이날 오전 9시까지 새 전산시스템 오픈을 위해 모든 금융거래를 일시중단한 바 있습니다.
하지만 새 전산을 적용한 뒤 접속 지연 문제가 발생한 겁니다.
OK저축은행 측은 정확한 문제 발생 시점은 확인되지 않았다고 밝혔지만,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는 이날 낮 12시부터 "앱 접속이 되지 않는다"는 반응이 나온 점을 감안할 때 적어도 5시간 이상 문제가 지속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고객들은 "예금 가입으로 출금하려고 했는데 앱 먹통으로 출금을 포기했다", "카드 결제일인데 이체에 문제가 없는지 걱정된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OK저축은행 측은 "CPU 증설작업을 진행 중"이라며 "최대한 빠른 시간 안에 정상화 하려고 노력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OK저축은행 측은 또 저축은행중앙회 앱인 SB톡톡플러스와 인터넷뱅킹을 이용하라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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