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CES2023] 롯데면세점 10층 규모 메타버스…"화장품·패션도 가상체험"

SBS Biz 최나리
입력2023.01.08 10:26
수정2023.01.08 20:58

[CES 2023에 메타버스 가상 쇼핑 공간 선보인 롯데면세점 (롯데면세점 제공=연합뉴스)]

롯데면세점은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인 'CES 2023'에 2년 연속 참가해 메타버스(3차원 가상현실) 콘텐츠를 선보였다고 오늘(8일) 밝혔습니다.

롯데면세점은 5∼8일(현지시간) CES 2023 롯데그룹 전시관에서 '버추얼 롯데면세점 타워'를 선보였습니다.

버추얼 롯데면세점 타워는 10층 규모의 메타버스 콘텐츠로 이번에 선공개한 4개 층은 로비, 피팅룸, 패션, 화장품·향수 층으로 구성됐습니다.

전시 기간 부스를 찾은 소비자는 HMD(Head Mounted Display)를 착용하고 버추얼 롯데면세점 타워에 입장한 뒤 상품을 시착했습니다.

올해는 MCM, 아크메드라비, 메이크업포에버, 록시땅 등 4개 브랜드와 협업해 상품 정보를 제공하고 개인별 아바타에 상품을 시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롯데면세점은 올해 말까지 버추얼 롯데면세점 타워 10개층 구성을 완성하고 메타버스 플랫폼을 공식 론칭할 계획입니다.

아울러 소비자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HMD 없이 가상 쇼핑을 즐길 수 있는 PC버전 플랫폼도 개발 중입니다.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최나리다른기사
"韓가계빚 증가속도, 홍콩 이어 두번째…자영업자 우려"
신한은행, 주거위기청년 상생공간 '청년, 공간' 오픈